▲ 영화 '덕구'에 출연한 배우 정지훈(왼쪽)-박지윤. 제공|메가박스(주)플러스엠

[스포티비뉴스=이은지 기자] 영화 ‘덕구’를 연출한 방수인 감독이 정지훈과 박지윤 캐스팅이 이유를 밝혔다.

27일 오후 서울 중구 메가박스 동대문에서 진행된 영화 ‘덕구’ 언론시사회에는 배우 이순재와 정지훈, 박지윤, 방수인 감독이 함께 했다.

이날 방수인 감독은 두 아역배우 정지훈과 박지윤 캐스팅 이유에 대한 질문에 “덕구는 매우 중요한 역할이었다”는 말로 이야기를 시작했다.

방 감독은 “영화를 준비하면서 (정)지훈을 추천 받았다. 프로필을 보고 ‘이런 친구는 안한다’고 거절을 했다. 그후 마지막으로 오디션을 본 친구가 가장 인상 깊더라. 알고 보니 그 친구가 지훈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프로필과 너무 다른 모습이었다. 대화를 해 보니 다른 친구들은 암기하기 급급한데, 지훈이는 해석을 하고 생각을 하면서 덕구의 내며을 찾아가는 모습을 봤다. 같이 한 번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덧붙였다.

또 덕구 동생 덕희 역의 박지윤에 대해서는 “지윤이는 연기 경험이 전무하다. 순수한 모습이 필요했는데, 정말 솔직 하더라. 눈물 연기를 해야 하는데, 눈을 깜박이더니 ‘눈물이 안 난다’ 하고 나가버렸다. 또 눈물 연기를 하는데 정말 슬프게 울어서, 그만 울어도 된다고 했더니 ‘마음이 너무 아파서 눈물이 난다’고 이야기 하기도 했다. 그런 모습을 보고 캐스팅 했다”고 설명했다.

‘덕구’는 어린 손자와 살고 있는 할배가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알게 되면서 세상에 남겨질 아이들을 위해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4월 5일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