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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거리 늘리기 베스트10] 열 번째 마지막 시간-장타를 위한 체중 이동 방법

임정우 기자 ljw@spotvnews.co.kr 2018년 04월 05일 목요일

[스포티비뉴스=골프팀] 비거리 늘리기 베스트10 마지막 시간입니다.

과거에는 ‘드라이버는 쇼 퍼팅은 돈’이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골프장의 전장이 길어지면서 드라이버는 쇼가 아니라 좋은 성적을 내기위해서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최근 변화하는 코스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비거리를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비거리를 늘리기 위해선 먼저 알고 기억해야 할 것은 3가지 스윙엔진입니다. 스윙에는 3가지 엔진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팔 스피드고 두 번째는 몸의 회전(피봇 동작), 세 번째는 체중 이동입니다. 

이 세 가지 동작인 순차적으로 잘 이루어진다면 비거리는 확실히 늘어나게 됩니다. 자동차 운전을 할 때 1단 기어 다음에 2단, 3단으로 올라가면서 속도가 늘어나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비거리를 늘리기 위해선 먼저 알고 기억해야 할 것은 3가지 스윙 엔진입니다.

마지막 시간으로 완벽한 체중이동의 순서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앞선 시간에 다 배운 동작이지만 정말 중요한 만큼 다시 한 번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때 중요한 것은 체중이동의 순서와 동작의 순차적인 움직임입니다. 클럽 헤드로 공을 치는 동작이 중요한 만큼 몸의 중심을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몸이 공쪽으로 쏠리게 되면 동작의 순차적인 움직임이 만들어지지 않아서 체중이동이 올바르게 진행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백스윙을 할 때는 상체가 주도하고 다운스윙을 할 때는 하체가 주도하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공을 던질 때 멀리 던지려면 디딤 발을 딛고 던지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백스윙을 할 때 탑에서 잠시 멈췄다 스윙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또 백스윙 시작 전에 왼발 뒤꿈치를 들었다가 디뎌주며 스윙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올바른 동작의 순서를 기억해서 완벽한 체중이동으로 비거리를 늘려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레슨 = 골프캐스트 TV헤드프로 박대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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