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르브론 제임스가 경기 막판 빅터 올라디포의 레이업을 블록하고 있다.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경기는 끝났지만 논란은 현재진행형이다.

클리블랜드는 캐벌리어스는 26일(이하 한국 시간) 미국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 퀴큰 론즈 아레나에서 열린 2018 NBA(미국 프로 농구) 동부 콘퍼런스 플레이오프 1라운드 5차전 홈경기에서 인디애나 페이서스를 98-95로 이겼다.

르브론 제임스가 팀을 위기에서 구했다. 경기 종료 직전 역전을 만드는 위닝 3점슛을 성공시키는 등 44득점 10리바운드 8어시스트로 맹활약했다. 반면 빅터 올라디포는 야투 15개 중 13개를 놓치며 12득점에 그쳤다. 두 팀 에이스의 희비가 경기 결과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경기 직후 르브론은 위닝 3점슛에 대해 “수비를 성공한 후 동료들에게 빨리 공을 달라고 했다. 시간이 없었다. 지체없이 공격해야 했다”며 “여기서 멈추지 않겠다. 아직 6차전이 남아있다”고 승리 소감을 밝혔다.

▲ 경기 후 동료들과 기뻐하고 있는 르브론 제임스.
하지만 이날 인디애나의 마지막 공격에서 논란이 될 만한 장면이 나왔다. 경기 종료 4초 전 올라디포가 수비하던 르브론을 제치고 레이업 슛을 시도했는데, 르브론이 뒤따라와 블록슛으로 이를 저지했다. 하지만 인디애나 선수들은 블록슛이 아니라 골텐딩이라며 판정에 대한 아쉬움을 호소했다.

올라디포는 경기 후 "내가 슛을 하려고 스텝을 밟았을 때, 르브론에게 따라잡혔다는 걸 느꼈다"며 "하지만 내가 던진 공은 백보드를 맞았다. 그리고 그 후에 르브론이 블록했다. 이것은 골텐딩이다"고 억울해했다. 팀 동료 랜스 스티븐스는 "우리는 리플레이 영상으로 이것을 다시 볼 수 있다. 이것은 명백하고 분명한 골텐딩이다"며 올라디포의 의견에 공감했다.

하지만 르브론의 생각은 달랐다. 골텐딩이 아니었다고 주장했다. “당연히 난 올라디포의 마지막 슛이 골텐딩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올라디포는 나를 오른쪽으로 기울이게 한 다음, 왼쪽으로 돌파했다. 난 최대한 속력을 내 뒤따라갔고 끝까지 수비를 해냈다"고 말했다.

이날 경기에서 이긴 클리블랜드는 시리즈 전적 3승 2패로 우위를 점했다. 인디애나로선 남은 경기에 모두 이겨야 플레이오프 2라운드 진출이 가능하다. 두 팀의 플레이오프 1라운드 6차전은 28일 인디애나의 홈인 뱅커스 라이프 필드하우스에서 열린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