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희찬 ⓒ연합뉴스/AP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황희찬(22, 레드불 잘츠부르크)이 아쉬움을 삼켰다.

레드불 잘츠부르크는 27일 새벽 45(한국 시간) 스타드 벨로드롬에서 킥오프한 2017-18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41차전 올림피크 드 마르세유 원정서 0-2로 패배했다. 이제 양 팀은 오는 4일 레드불 아레나에서 열리는 2차전서 결승 진출을 결판 짓는다.

잘츠부르크는 4-4-2 포메이션을 꺼냈다. 황희찬과 다부르가 투톱을 구성했고 베리샤, 볼프, 사마세쿠, 하이다라가 미드필드에 배치됐다. 포백은 울메르, 카레타 카, 라말류, 라이너가 지켰고 골키퍼 장갑은 발케가 꼈다.

경기는 마르세유가 주도했다. 선제골도 마르세유에서 나왔다. 전반 15분 미디트리 파예의 크로스를 플로리앙 토뱅이 해결하며 균형이 깨졌고 이어 후반 18분 또 다시 파예의 도움을 받아 클린턴 은지가 추가골을 뽑았다.

최전방에 선 황희찬은 아쉬웠다. 다부르와 함께 투톱을 구성했지만 특별한 활약을 보여주지 못했다. 돌파는 투박했고, 터치 역시 부정확했다. 결국 황희찬은 후반 15분 굴브란첸과 교체돼 벤치로 물러났다.

경기 후 축구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는 황희찬에게 양 팀 통틀어 가장 낮은 평점 5.7점을 부여했다. 황희찬은 단 1개의 슈팅도 기록하지 못했고, 키패스 역시 없었다. 패스 정확도는 50%. 이번 시즌 황희찬 경기 중 가장 아쉬운 내용이었다.

가장 점수가 높은 선수는 선제골을 넣은 토뱅으로 8.57점을 받았다. 2개 도움을 기록한 파예는 6.85점이다. 잘츠부르크에서 가장 높은 점수는 하이다라로 6.81점이다. 다음은 스테판 라이너로 6.51점을 받았다. 잘츠부르크 선수들은 대체로 점수가 낮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