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정호와 이민 전문 변호사 자바드 카자엘리 ⓒ 트위터 캡처
[스포티비뉴스=신원철 기자] 어렵게 미국 취업 비자를 받은 강정호(피츠버그)가 자신을 도운 이민 전문 변호사와 인증샷을 남겼다.

27일(한국 시간) 피츠버그 파이어리츠는 성명서를 내고 강정호가 취업 비자를 받았다고 발표했다.

피츠버그 프랭크 쿠넬리 사장은 "오랜 과정 끝에 강정호의 미국 재입국이 가능해진 것을 반긴다"고 성명서에 밝혔다. 또 "강정호가 우리 구단의 일원으로서 우리의 기대치를 충족시키는 데 필요한 모든 자원과 지원을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피츠버그가 성명서를 발표한 뒤 자바드 카자엘리라는 변호사는 트위터에 강정호와 찍은 인증샷을 올렸다. 그는 사진과 함께 "이민 변호사로서의 일이 세인트루이스 팬이라는 사실보다 중요하다"며 "피츠버그는 더 강해질 거다. #웰컴백 #정호강"이라는 글을 남겼다.

2016년 12월 음주운전 교통사고를 일으킨 강정호는 사고 후 도주에 과거에도 음주운전 적발 전력이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큰 비난을 받았다. 법원은 그에게 징역 8개월과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피츠버그는 지난해 3월 그를 제한 선수 명단에 올렸다.

스프링캠프 뿐만 아니라 시즌 중 미국행이 불가능해진 강정호는 한국에 머물다 피츠버그의 도움으로 도미니칸 윈터리그에서 뛸 수 있었다. 아길라스 시바에냐스 소속으로 출전한 그는 24경기에서 타율 0.143에 그치며 실전 감각 회복에 어려움을 겪었다. 강정호는 음주운전 재발 방지 교육을 받고 플로리다에 있는 피츠버그 캠프 시설로 이동해 실전 감각을 되찾을 시간을 갖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