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각' 벵거 감독.
[스포티비뉴스=유현태 기자] "최악의 결과지만, 결승 진출하겠다."

아스널은 27일(한국 시간) 영국 런던 에미레이츠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18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4강 1차전에서 아틀레티코마드리드와 1-1로 비겼다.

전반 10분 동안 시메 브르살리코가 두 장의 경고를 받고 퇴장당했다. 아스널은 80분 이상을 수적 우세 속에 싸웠다. 후반 16분 알렉상드르 라카제트가 선제골을 넣었지만, 후반 37분 앙투안 그리즈만에게 실점했다.

영국 공영방송 'BBC'의 보도에 따르면 이번 시즌을 끝으로 아스널을 떠나는 아르센 벵거 감독은 "가능한 최악의 결과"라면서 아쉬움을 감추지 못했다. 하지만 그는 "좋은 흐름으로 원정을 가 결승에 진출해야 한다. 불행하게도 우리는 골들을 날렸다. 하지만 실망감을 극복하고 다음 경기를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스널은 무려 24개의 슛을 시도하고도 1골에 그쳤다. 슈팅을 만드는 과정은 괜찮았지만 마무리가 되지 않았다. 벵거 감독은 "기회를 놓쳤다고 느껴질 수 있다. 승리할 만했지만 그러지 못했다. 얀 오블락 골키퍼가 많은 세이브를 했고, 그들은 한 번의 기회를 골로 연결하면서 그 경기력을 입증했다. 하지만 조합 플레이에 의한 득점은 아니다. 아틀레티코는 롱볼만 활용할 수 있었고, 우리는 스스로를 돌아봐야 한다"면서 2차전에서 결과를 바꿀 수 있다고 말했다.

아틀레티코의 홈 강세에 대해서도 벵거 감독은 "통계를 볼 게 아니라 경기력을 봐야 한다. 우리는 어디서든 득점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면서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