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월드클래스 손흥민(25, 토트넘 홋스퍼)이 2017-18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팀 오브 더 시즌 24인 명단에 포함됐다.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공식 스폰서이자 글로벌 비디오 게임 업체 'EA SPORTS'는 이번 시즌 잉글랜드를 뜨겁게 달군 최고의 선수 24명을 발표했다.

치열한 경쟁의 연속이었던 EPL이 이제 공식적으로 마지막 라운드를 남겨두고 있다. FA컵과 리그컵 일정으로 2경기를 남겨둔 팀들도 있지만 많은 팀들이 딱 1경기를 남기고 모든 시즌 일정을 소화했다.

가장 빛난 팀은 역시 맨체스터 시티다. 맨시티는 주제프 과르디올라 감독 체제에서 압도적인 활약을 펼치며 리그 우승을 차지했다. 이에 EPL 팀 오브 더 시즌에도 맨시티 선수들이 다수 이름을 올렸다.

먼저 공격수에는 세르히오 아구에로, 로멜루 루카쿠, 르로이 사네, 모하메드 살라, 호베르토 피르미누, 해리 케인, 사디오 마네, 라힘 스털링이 선정됐다. 모든 선수들이 팀의 공격을 책임진 선수다. 특히 살라는 케인을 넘고 리그 득점왕이 유력한 상황이다.

미드필드에는 페르난지뉴, 크리스티안 에릭센, 케빈 더브라위너, 다비드 실바, 델레 알리, 손흥민, 네마냐 마티치, 리야드 마레즈가 이름을 올렸다. 역시 손흥민의 이름이 눈에 띈다. 손흥민은 이번 시즌 리그 35경기(교체 9)에 출전해 125도움을 기록했다.

손흥민은 지난 시즌보다 한 단계 발전했다. 최근 8경기 연속 골이 없지만 시즌 내내 꾸준한 활약을 펼치며 팀의 공격을 책임졌다. 케인 다음으로 팀 내 득점이 많은 것을 보면 손흥민의 영향력을 알 수 있다.

수비수는 세자르 아스필리쿠에타, 애슐리 영, 카일 워커, 얀 베르통언, 니콜라스 오타멘디, 벤 데이비스다. 모든 팀 선수들이 골고루 선정됐다. 골키퍼는 다비드 데 헤아, 닉 포프다. 데 헤아는 맨유의 골문을 든든히 지키며 이번 시즌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 손흥민 ⓒEA SPORTS

▲ EPL 팀 오브 더 시즌 ⓒEA SPORTS

EPL 팀 오브 더 시즌 24

골키퍼(2)-다비드 데 헤아, 닉 포프

수비수(6)-세자르 아스필리쿠에타, 애슐리 영, 카일 워커, 얀 베르통언, 니콜라스 오타멘디, 벤 데이비스

미드필더(8)-페르난지뉴, 크리스티안 에릭센, 케빈 더브라위너, 다비드 실바, 델레 알리, 손흥민, 네마냐 마티치, 리야드 마레즈

공격수(8)-세르히오 아구에로, 로멜루 루카쿠, 르로이 사네, 모하메드 살라, 호베르토 피르미누, 해리 케인, 사디오 마네, 라힘 스털링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