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이슨 테이텀은 보스턴 셀틱스를 동부 콘퍼런스 파이널로 이끌 수 있을까.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플레이오프 2라운드 3연승을 달리며 시리즈 스윕을 눈앞에 뒀던 보스턴 셀틱스가 반격을 당했다.

보스턴은 8일(이하 한국 시간) 미국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 웰스 파고 센터에서 열린 2017-18 NBA(미국 프로 농구) 동부 콘퍼런스 플레이오프 2라운드 4차전에서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에 92-103으로 졌다.

보스턴은 코앞에 있던 2년 연속 콘퍼런스 파이널 진출을 놓쳤다. 제이슨 테이텀과 마커스 스마트, 마커스 모리스가 4차전에서 각각 20득점, 14득점, 17득점으로 분전했지만 필라델피아의 공세를 넘지 못했다. 테이텀, 제일린 브라운, 모리스, 스마트 등 주축 선수들의 파울 트러블이 특히 뼈아팠고 9개나 되는 실책 또한 큰 패인이었다.

반면 필라델피아는 깜짝 선발 출전한 TJ 맥코넬이 NBA 데뷔 후 커리어 하이 득점(19점 7리바운드 5어시스트)을 기록하며 맹활약했다. 조엘 엠비드(15득점 13리바운드), 벤 시몬스(19득점 13리바운드 5어시스트) 등 기존 주전들의 생산력도 나쁘지 않았다.

하지만 여전히 시리즈 우위는 보스턴이 갖고 있다. 보스턴은 1승만 더 거두면 2연속 콘퍼런스 파이널 진출을 확정짓는다. 보스턴이 필라델피아를 꺾고 동부 콘퍼런스 파이널에 오를 경우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를 만난다. 클리블랜드는 지난해에 이어 또 한 번 2라운드에서 토론토 랩터스에 스윕승을 거두며 콘퍼런스 파이널에 안착했다. 두 팀은 지난해 동부 콘퍼런스 파이널에도 맞붙은 바 있다.

2012-13시즌부터 내내 하위권을 맴돌았던 필라델피아는 올 시즌 6년 만에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다. 2라운드 진출은 다섯 시즌 만이다. 마이애미 히트를 제압하고 2라운드까지 올라왔지만 동부 콘퍼런스 2번 시드 보스턴을 만나 시리즈 탈락 위기까지 몰렸다. 홈에서 가까스로 1승을 챙기며 기사회생한 필라델피아가 승부를 어디까지 끌고 갈지 관심이 집중된다.

보스턴이 클리블랜드와 재회할지, 필라델피아가 2001년 이후 17년 만에 동부 최강에 도전하게 될지는 오는 5차전에서 알 수 있다. 보스턴의 홈인 TD 가든에서 열리는 NBA 플레이오프 2라운드 5차전은 10일 오전 9시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SPOTV),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