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독전'을 연출한 이해영 감독. 사진|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이은지 기자] 새로운 이해영 감독의 작품이 탄생했다. 영화 ‘독전’은 이해영 감독이 연출했던 스타일과는 많이 다른 작품이었다.

15일 오후 서울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진행된 영화 ‘독전’(감독 이해영) 언론시사회에는 조진웅, 류준열, 박해준, 차승원, 이해영 감독이 참석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해영 감독은 “이해영 감독의 작품 같지 않았다. 감독 이름을 가리고 보면 누군지 모를 것 같았다”는 말에 “감사하다. 그렇게 보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화답했다.

이어 “전작까지 3편을 연출했다. 새로운 방식으로 새로운 영화를 찍고 싶은 열망이 컸던 시기 ‘독전’ 연출 제안을 받았다. 이 작품을 영화로 만들고 싶다는 정도가 아니라, ‘독전’이라는 영화 자체를 꿈꾸게 됐다”고 영화를 연출하게 된 과정을 설명했다.

이 감독은 ‘새로운 뇌 근육’이라고 표현했다. “새로운 영화를 만들고 싶다는 느낌, 기존에 사용하지 않았던 새로운 뇌 근육을 개발하고 싶은 막연한 느낌이 있었다”며 ‘독전’을 만났을 때 큰 에너지가 나왔음을 밝혔다.

또 이 감독은 제작사를 언급하며 “용필름과 작업 하면서 안 쓰던 뇌 근육을 쓰는데 좋은 PT 선생님을 만난 느낌이었다. 가장 많은 시나리오 고 수를 썼다. 제작사 대표가 독하게 괴롭혔다는 의미가 아니라, 많은 영감을 받으면서 시나리오를 썼다”고 소감을 전했다.

영화 ‘독전’은 아시아를 지배하는 유령 마약 조직의 실체를 파헤치면서 벌어지는 전쟁을 그린 작품이다. 오는 22일 개봉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