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리우스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카리우스가 양 팀 통틀어 가장 낮은 점수를 받았다.

리버풀은 27일 새벽 3시 45(한국 시간우크라이나 키예프 올림피스키 내셔널 스포츠 콤플렉스에서 킥오프한 2017-18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레알 마드리드에 1-3 패배를 기록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4-3-1-2 포메이션을 꺼냈다. 최전방에 호날두와 벤제마가 투톱을 구성했고 이스코가 뒤를 받쳤다. 크로스, 카제미루, 모드리치가 중원에서 호흡을 맞췄고 포백은 마르셀로, 라모스, 바란, 카르바할이 구성했다. 골문은 나바스가 지켰다.

리버풀은 4-3-3 포메이션을 선택했다. 마네, 피르미누, 살라가 전방에 섰고 바이날둠, 헨더슨, 밀너가 중원을 구성했다. 포백은 로버트슨, 판 다이크, 로브렌, 아놀드가 지켰고 골키퍼 장갑은 카리우스가 꼈다.

경기 후 축구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는 치명적인 실수를 두 번이나 범한 카리우스에게 평점 4.4점을 부여했다. 양 팀 통틀어 가장 낮은 점수였다. 카리우스는 전반 30분 벤제마에게 허무한 실수로 실점을 허용했고, 후반 38분에도 베일에게 그랬다.

리버풀에서 가장 평점이 높은 선수는 마네였다. 마네는 8.2점을 받았다. 다음은 로버트슨으로 7.1, 부상으로 아웃된 살라는 6.4점을 받았다. 리버풀은 카리우스의 실수로 눈물을 흘렸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