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 박경수는 홈런 2방으로 추격의 포문을 열었다.

[스포티비뉴스=이교덕 기자] 솔로포 4방과 재치 있는 주루 플레이를 앞세운 kt 위즈가 LG 트윈스에 역전승했다.

kt는 27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CAR KBO 리그 LG와 홈경기에서 8-7로 이겨 주말 3연전을 위닝 시리즈로 장식했다.

리드를 허용해도 곧바로 따라붙는 kt 타선의 집중력이 승리를 이끌었다. 솔로포만 4방이었지만 추격을 해야 할 때마다 시원하게 쾅쾅 터져 역전의 발판을 마련했다.

LG는 1회초 2점을 먼저 땄다. 박용택의 중전 안타 때 2루에 있던 이형종이 홈플레이트를 밟았다. 만루에서 kt 선발투수 주권의 볼넷으로 밀어내기 1점을 추가했다.

kt의 반격이 곧바로 이어졌다. 1회말 1번 타자 강백호가 LG 선발투수 임찬규의 첫 공을 때려 왼쪽 담장을 넘겼다. 2회말 박경수가 좌월 솔로포로 2-2 동점을 만들었다.

4회초 LG가 다시 앞서 나갔다. 백승현과 이형종이 1타점씩을 올려 주권을 3⅓이닝만에 더그아웃으로 들여보냈다. 바뀐 투수 류희운을 상대로 정주현은 희생타 1타점, 박용택은 2루타 1타점을 추가해 6-2로 리드했다.

여기서 kt의 끈질긴 추격은 계속됐다. 4회말 박경수가 두 번째 홈런으로 1점, 5회말 오태곤이 솔로 홈런으로 1점을 더했다.

6회 바뀐 투수 신정락를 상대로 2점을 더 냈다. 장성우가 안타로 2루 주자 황재균을 불러들였고, 신정락의 공이 뒤로 빠지자 3루 주자 박경수가 얼른 홈에 들어왔다. 6-6 동점.

7회말 kt가 이진영의 1타점 적시타로 처음으로 앞서 나갔다. 그리고 로하스의 재치 있는 주루 플레이가 결국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1루 주자 김진곤이 견제구에 걸려 1, 2루 사이를 왔다 갔다 할 때, 눈치를 보던 3루 주자 로하스가 순식간에 홈으로 파고들어 1점을 더했다. 이 득점이 결승점이 됐다.

LG는 9회초 1점을 추격하는 데 그쳐 패배를 안았다. 4점 차의 리드를 지키지 못한 것이 뼈아팠다.

kt는 24번째 승리(28패)로 승률 50%에 다가갔다. LG는 27승 27패가 됐다. 승리투수는 심재민, 패전투수는 진해수였다. 김재윤은 세이브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