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날두
[스포티비뉴스=유현태 기자] 포르투갈이 호날두의 선제골로 앞선 채 전반을 막혔다.

포르투갈은 20일 밤 9시(이하 한국 시간) 러시아 루즈니키스타디움에서 킥오프하는 2018년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조별 리그 B조 2차전 모로코와 경기에서 1-0으로 앞선 채 전반을 마쳤다.

포르투갈은 호날두와 함께 게데스를 최전방에 기용했다. 중원은 베르나르두 실바, 무티뉴, 카르발류, 마리우가 중원을 지키고, 소아레스, 폰테, 페페, 게헤이루가 포백을 지켰다. 골문은 파트리시우가 맡았다.

갈 길 바쁜 모로코도 베스트 멤버로 맞섰다. 부타이브가 최전방에 나서고 지예흐, 벨한다, 디라르가 2선에서 지원했다. 엘 아흐마디와 부수파가 중원을 지키고, 하키미, 다코스타, 베나티아, 암라바트가 포백으로 출전했다. 엘 카주이가 골키퍼로 나섰다.

포르투갈은 전반 4분 만에 골을 기록하면서 앞서 나갔다. 득점자는 역시 호날두였다. 코너킥을 그대로 머리로 받아 넣어서 모로코의 골문을 꿰뚫었다.

포르투갈은 1골 여유를 안았지만 모로코의 매서운 반격에 고전했다. 중원부터 강하게 압박하는 모로코에 주도권을 빼앗겼다. 모로코의 문제는 골 결정력. 전반 14분 우측면에서 넘어온 크로스 이후 쇄도한 부수파에게 헤딩슛까지 허용했지만 골문 밖으로 나갔다. 전반 18분에도 중원에서 강력한 압박으로 공을 끊어냈다. 지예흐가 왼쪽 측면을 단독 돌파한 뒤 시도한 슛은 소아레스가 태클로 막았다. 전반 23분에도 지예흐의 중거리 슛을 허용했다. 전반 종료 직전 프리킥 찬스도 놓치고 말았다.

포르투갈은 주도권을 놓치고도 수비 조직력을 유지하면서 리드를 지킨 채 전반을 마쳤다. 전반 38분 호날두의 패스를 받은 게데스의 슛이 골키퍼에 걸리면서 아쉬움을 남겼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