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몸 날리는 장현수
▲ 실점하는 한국

[스포티비뉴스=로스토프나도누(러시아), 한준 기자] 한국이 또다시 페널티킥으로 실점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 팀은 23일 밤 12(한국 시간) 러시아 로스토프 아레나에서 킥오프한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F2차전에서 멕시코에 0-1로 뒤진 채 전반을 마쳤다.

한국은 4-4-2 포메이션을 꺼냈다. 최전방에 손흥민, 이재성을 배치했고 2선에서 황희찬, 기성용, 주세종, 문선민이 호흡을 맞췄다. 포백은 김민우, 김영권, 장현수, 이용이 구성했고 골문은 조현우가 지켰다. 신태용 감독은 변형된 4-1-4-1 포메이션이라고 설명했다.

멕시코는 4-3-3 포메이션을 선택했다. 1차전 독일전과 비교해서 딱 한 명 바꿨다. 치차리토, 로사노, 벨라를 공격진에 놓고, 콰드라도, 에레라, 라윤을 중원에 배치했다. 가야르도, 모레노, 살세도, 알바레스가 포백을 구성했다. 오초아가 골문을 지킨다

경기 시작부터 양 팀은 공격적으로 경기를 운영했다. 전반 3분 라윤의 프리킥은 수비가 먼저 걷어 냈다. 전반 5분 장현수는 공을 뒤로 돌리는 동작 중 상대에게 파울을 당했다. 전반 6분 멕시코는 오른쪽 코너킥을 얻었다. 여기서 한국은 쇄도하는 황희찬을 이용해 빠른 역습을 시도했다. 전반 11분 세트피스 상황에서 치차리토는 날카로운 헤딩 슈팅을 시도했다.

전반 12분 한국은 좋은 장면을 만들었다. 왼쪽에서 황희찬의 크로스를 이용이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수비에 막혔다. 경기는 멕시코가 주도했지만 한국은 물러서지 않았다. 전반 18분 역습 상황에서 손흥민은 파울을 당했다. 전반 21분 손흥민은 3차례 연속 슈팅을 시도했지만 모두 수비 몸에 막혔다. 전반 22분 기성용은 헤딩 슈팅으로 골문을 두드렸다.

전반 24분 장현수는 과르다도의 크로스를 막는 과정에서 팔에 맞아 페널티킥이 선언됐다. 이를 벨라가 해결하며 경기는 0-1로 멕시코가 앞서갔다. 전반 30분 손흥민이 프리킥을 슈팅으로 연결했으나 크게 벗어났다. 경기는 계속해서 멕시코가 주도했다. 전반 42분 로사노는 과감한 슈팅으로 골문을 노렸다. 전반은 0-1로 멕시코가 앞선 채 끝났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