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삼성이 마침내 '서머슈퍼8'에서 첫 승을 거뒀다 ⓒ KBL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서울 삼성 이상민 감독이 대회 첫 승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삼성은 18일(한국 시각) 마카오 동아시안게임돔에서 열린 ‘서머슈퍼8’ 조별 리그 B조 2차전에서 라이징 제퍼 후쿠오카(일본)를 68-63로 이겼다.

전날 블랙워터 엘리트(필리핀)에게 67-78로 패했던 삼성은 이날 경기 초반 고전했으나 경기 종료 직전 터진 김현수의 3점슛에 힘입어 승리를 달성했다. 이관희가 19득점 3어시스트 8리바운드를 기록하면서 경기 MVP(최우수선수)로 선정됐다.

경기 후 이상민 감독은 "경기 초반 상대에게 외곽슛을 허용했다. 우리는 슛 난조가 있었지만 조직적으로 압박 수비를 펼치고 리바운드에 나선 점이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이어 "1쿼터에서 상대에게 리드를 내줬지만 전체적인 내용은 나쁘지 않았다"며 "선수들이 공격이나 수비 모두 팀으로 잘 움직였다"고 칭찬했다.

이날 맹활약한 이관희를 두고는 "첫 경기 때는 아무래도 의욕이 앞섰던 것 같다"며 "오늘은 찬스 상황에서 브레인 농구를 해줬다"고 평가했다.

수비 리바운드에서 좋은 경기력을 보여준 홍순규, 배강률의 활약도 빼놓지 않았다. "국내 연습경기 때 좋은 모습을 보여줬던 선수들이다. 이번 대회를 앞두고 '이렇게 뛸 수 있는 기회가 흔치 않다'고 강조했는데, 선수들이 의욕적으로 잘 해줬다"고 말했다.

이날 승리로 1승1패가 된 삼성은 19일 B조 최강팀으로 꼽히는 광저우 롱라이온스(중국)전에서 승리를 거머쥐면 조 2위까지 주어지는 본선 진출권을 잡을 수 있게 됐다. 광저우는 평균 신장이 2m에 달할 정도로 큰 체격을 자랑하는 팀. '빅맨'이 없는 삼성에겐 어려운 승부가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상민 감독은 "아무래도 상대가 큰 팀이기 때문에 속공이나 지역 수비를 잘 활용해야 할 것 같다"며 앞선 두 경기와 달리 전술적으로 변화를 줄 것을 예고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