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맨시티VS첼시' 커뮤니티실드, 안방서 보자…SPOTV 독점 생중계

조형애 기자 cha@spotvnews.co.kr 2018년 08월 03일 금요일

▲ ⓒ스포티비나우

[스포티비뉴스=조형애 기자] 2018-19 시즌을 알리는 '커퓨니티실드'가 안방을 찾아간다.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 우승팀과 잉글랜드 FA컵 우승팀이 맞붙는 커뮤니티실드는 오는 5일 일요일 밤 킥오프된다. 리그 디펜딩 챔피언 맨체스터 시티와 FA컵 우승팀 첼시 모두 프리시즌 투어 2018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이하 ICC)에 참가해 전열을 가다듬고 있는 가운데 어느 팀이 승리를 거두며 기분 좋은 시즌 시작을 맞을 수 있을지 축구 팬들의 관심이 모인다.

맨시티는 ICC 3경기에서 1승 2패로 전적만 놓고 보면 기대에 미치는 못하는 성적표를 받았다. 그러나 팬들 사이에서 '3군급'이라고 회자될 정도로 기존 주전 선수들 대신 유망주를 대거 기용했다는 점에서 실망하긴 이르다. 도르트문트와 리버풀에 각각 0-1, 1-2로 패배했지만 1.5군 정도의 라인업을 들고 나온 상대팀에 비하면 '선방'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로번, 리베리, 하피냐, 바그너 등이 출전한 바이에른 뮌헨을 상대로 3대 2 값진 승리를 거두기도 했다. 베르나르도 실바의 멀티골에 98년생 유망주 루카스 은메차의 득점까지 더해진 결과였다. 주전 선수에 이어 유망주들의 활약 또한 빛난 맨시티의 행보에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첼시는 같은 대회에서 현재까지 1전 1패를 거뒀지만 영 답답한 상황이다. 인터밀란, 아스날과의 경기에서 모두 정규시간 1대 1로 긴장을 유지한 끝에 승부차기 '끝장승부'까지 이어갔다. 이른 시간에 선제골을 기록했음에도 90분 내에 승부를 결정짓지 못하고 진땀을 빼며 아쉬움을 남겼다.

2014년 이래로 커뮤니티 실드는 모두 FA컵 우승팀이 가져갔다. 올해도 FA컵 우승팀인 첼시가 방패를 가져갈지, 아니면 프리미어리그 챔피언인 맨시티가 그 주인공이 될지 알 수 있을 이번 경기는 일요일 밤 10시 50분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SPOTV)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프리미엄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도 시청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