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레인전 몸을 푼 손흥민.
[스포티비뉴스=반둥(인도네시아), 유현태 기자] 손흥민이 부지런히 회복에 집중했고 아시안게임에 첫 출전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무리할 이유는 없지만 서서히 경기를 뛰면서 100%를 만들 필요는 있다.

한국은 17일 밤 9시(한국 시간) 인도네시아 반둥 시잘락하루팟스타디움에서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E조 리그 2차전에서 말레이시아와 맞대결을 펼친다. 

말레이시아전에서 김학범 감독은 선발 명단에 상당한 변화를 줄 것으로 예상된다. 바레인전 뒤 고작 하루를 쉬고 말레이시아전을 치른다. 회복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했다. 김 감독은 빡빡한 일정은 "로테이션을 가동해 넘겠다"는 계획을 여러 차례 밝혔다. 필드 플레이어 18명 가운데 김정민, 이시영, 이진현, 정태욱, 그리고 손흥민이 아예 출전을 하지 않은 선수다. 이 선수들에 더해 바레인전에서 후반전 출전했던 황희찬, 이승우, 김건웅 중에도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릴 가능성이 있다.

출전 시점을 조율해야 할 선수는 사실상 손흥민 하나다. 손흥민은 지난 11일 프리미어리그 경기를 치르고 이동해 13일 인도네시아 반둥으로 합류했다. 여독이 있고 시차 적응 문제도 있다. 김 감독이 "절대로 무리를 시키지 않을 것"이라고 밝힌 이유다.

몸 상태는 어느 정도 이미 만들었고 회복 여부가 중요하다. 손흥민은 이미 토트넘에서 프리시즌 준비를 마치고, 교체로 프리미어리그 경기에 출전까지 하고 왔다.

회복에 집중했고 이제 출전 시점을 잡기에도 큰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합류 당일인 13일 가벼운 회복 훈련을 했다. 14일은 정상적으로 훈련하고 15일 바레인전엔 출전하지 않았지만 이후 추가 훈련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말레이시아전을 위한 준비로 해석된다. 16일엔 공식 훈련은 없었다. 대표 팀 관계자에 따르면 선수들은 호텔 내에서 개인 웨이트트레이닝과 수영 등으로 몸을 만들며 출전에 대비했다. 손흥민 역시 개인 운동으로 몸을 풀었을 것으로 예상된다. 

손흥민도 의욕이 있다. 손흥민은 반둥 합류 당시 "아직 젊어서 체력엔 큰 문제가 없다"며 빠른 투입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핵심 공격수인 손흥민의 몸 상태에 문제가 없다면 출전해 선수들과 발을 맞출 시간이 필요하다. 동시에 잔디와 날씨 등 현지 사정에 적응도 필요하다. 말레이시아전도 당연히 좋은 기회다. 인도네시아 도착 뒤 4일을 보내며 차근차근 회복한 손흥민의 출전에 무게가 실리는 이유다. 김학범 감독이 손흥민을 선발로 기용할지, 리드를 잡고 안정적인 상황에서 교체 투입할지가 남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