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SPO TALK] 테베즈 "메시 훈련하는 거 본 적 없어…호날두와 정반대"

이민재 기자 lmj@spotvnews.co.kr 2018년 09월 12일 수요일
▲ 리오넬 메시(왼쪽)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카를로스 테베즈(34)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리오넬 메시를 비교했다.

아르헨티나 출신 테베즈는 국가대표에서 메시와 한솥밥을 먹었다. 지난 2007년부터 2009년까지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뛰면서 호날두와 호흡을 맞췄다. 세계 최고의 선수 두 명과 함께 뛰어봤기에 서로의 차이점도 잘 알고 있을 터.

테베즈는 12일(한국 시간) 'DEPOR'를 통해 두 선수의 차이점을 밝혔다. 그는 "메시를 체육관에서 본 적이 단 한 번도 없다. 그가 훈련하는 걸 못 봤다"라며 "그에게는 자연스러운 일이다. 그는 페널티킥만 연습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호날두는 훈련 이후 항상 체육관을 찾았다. 체육관에 매일 있어야 한다는 의지가 넘쳤다. 그는 항상 일찍 도착했다"라며 "어느 날 팀 훈련이 오전 9시로 예정돼 있어 내가 8시에 도착했다. 그런데 호날두는 이미 있었다. 내가 7시 반에 도착해도 그는 있었다. 호날두 빨리 오려고 어느 날 6시에 왔는데도 그는 있었다. 졸려 죽겠는데 그가 있었다"고 놀랐다.

두 선수 훈련량은 차이가 있는 편이다. 호날두는 훈련에 집착한다. 평소에도 끊임없는 식단 관리와 운동을 이어간다. 메시는 훈련량이 생각보다 많지 않다. 바르셀로나에서 뛰었던 데쿠는 "메시의 훈련량은 다른 선수들과 크게 다르지 않다"라고 평가했다.

친구차 탔더니 이런게 있던데? 시궁창 입냄새 초간단 해결법? 베개바꿨더니 머리대면기절?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