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군함도'와 '아이 캔 스피크'가 추석 특선 영화로 시청자들과 만난다. 사진|'군함도', '아이 캔 스피크' 포스터

[스포티비뉴스=장우영 기자] 민족 대명절 추석이 돌아왔습니다. 가족들이 모여 이야기를 나누기도 하지만 특집 프로그램을 보며 웃음을 나누기도 하는 추석, 각 방송사가 마련한 한가위 보름달처럼 풍성한 특집을 정리했습니다.

추석 당일인 24일은 각 방송사가 추석 특선 영화와 특집 프로그램을 편성해 시청자들과 만납니다.

MBC

MBC는 추석특선영화 두 편을 준비했습니다. 먼저 시청자들과 안방에서 만나는 추석특선영화는 오후 835분에 방송되는 군함도입니다. ‘군함도1945년 일제 강점기 돈을 벌 수 있다는 말에 속아 군함도로 강제 징용된 조선인들의 목숨을 건 탈출기를 그린 영화입니다. 황정민, 소지섭, 송중기, 이정현 등이 출연했으며, 659만명의 관객을 동원했습니다.

군함도에 이어 오후 115분부터 불한당이 방송됩니다. ‘불한당은 모든 것을 갖기 위해 불한당이 된 남자 재호(설경구 분)가 더 잃을 것이 없기에 불한당이 된 남자 현수(임시완 분)에게 마음을 열고 가까워지면서 의리와 의심이 폭발하는 과정을 그린 영화입니다.

KBS

KBS2에서는 두 편의 추석 특집 프로그램이 방송됩니다 .먼저 오후 430분에는 어머니와 고등어가 방송됩니다. ‘어머니와 고등어는 국민 생선 고등어처럼 자칫 평범해 보이지만 소박한 맛이 일품인 '엄마 밥'에 초점을 두고, 따뜻한 엄마의 손맛을 오래도록 기억하기 위해 시작된 엄마 밥 기록 프로젝트로, 가수 노사연, 개그맨 유세윤, 이수지가 저마다의 방법으로 엄마의 레시피를 기록합니다. MC로는 오랜만에 KBS로 돌아온 전현무가 낙점됐습니다.

오후 1110분에는 쌤의 전쟁이 시청자들과 만납니다. ‘쌤의 전쟁은 수업 하나하나가 지상 최대의 배틀이 되는 '수업의 고수'들이 펼치는 본격 수업 배틀쇼로, 단순히 성적 향상만이 아니라 진짜 공부의 노하우를 배우는 즐겁고도 유익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각 분야 인기 들이 출연하며, 패널로는 김성주, 이지혜, 문세윤, 러블리즈 수정, 구구단 나영 등이 출연합니다.

SBS

SBS는 추석을 맞아 특선영화 아이 캔 스피크를 편성했습니다. ‘아이 캔 스피크는 걸핏하면 구처에 민원을 제기하는 할머니가 영어를 배우기 위해 9급 공무원과 벌이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의 아픔을 진한 감동으로 그려냈습니다. 나문희, 이제훈 등이 출연했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