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선발명단] 흥민-의조-희찬 라인 가동, 수비는 현수-영권

박주성 기자 jspark@spotvnews.co.kr 2018년 10월 12일 금요일

▲ ⓒ한희재, 곽혜미 기자
▲ 장현수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서울월드컵경기장, 박주성 기자] 한국과 우루과이의 선발명단이 발표됐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12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우루과이와 평가전을 치른다. 우루과이는 FIFA(국제축구연맹) 랭킹 5위로 55위인 한국보다 무려 50계단이나 높다. 그 벽은 상대 전적에서도 느껴진다. 36년 동안 7번 맞붙었으나 한국은 16패로 단 한 번도 우루과이에 승리하지 못했다.

벤투 감독은 승리를 원하고 있다. 그는 우루과이는 강한 상대다. 우리가 내일 어려운 경기가 될 거라고 예상한다. 굳이 전 소집과 비교한다면 칠레와 우루과이와 비슷한 점이 많다. 우리가 봤을 때 이런 경기를 통해 팀이 더 발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거라고 생각한다. 결과와 내용 모두를 얻어야 하지만 좋은 내용을 보여준다면 결과도 좋은 가능성이 크다. 그렇게 되기를 바란다. 강한 상대로 그런 걸 얻어야 한다고 밝혔다.

경기를 앞두고 한국은 선발명단을 발표했다. 한국은 4-2-3-1 포메이션을 꺼낸다. 최전방에 황의조가 서고 2선에 손흥민, 남태희, 황희찬이 선다. 공격시 손흥민, 황의조, 황희찬이 전방에 나서고 남태희 뒤를 받칠 것으로 보인다. 중원에는 기성용과 정우영이 서고 포백은 홍철, 장현수, 김영권, 이용이 구성한다. 골문은 김승규가 지킨다. 

우루과이 골문은 페르난도 무슬레라(갈라타사라이)가 지킨다. 수비 라인은 마르틴 카세레스(라치오), 디에고 고딘(아틀레티코마드리드), 세바스티안 코아테스(스포르팅리스본), 디에고 락샬트(AC밀란)가 배치됐다. 미드필드는 루카스 토레이라(아스널), 로드리고 벤탄쿠르(유벤투스)가 중앙, 마르티아스 베시노(인터밀란), 나히탄 난데스(보카주니어스)가 섰다. 투톱은 에디손 카바니(PSG)와 크리스티안 스투아니(지로나)다.

▲ ⓒKFA

친구차 탔더니 이런게 있던데? 시궁창 입냄새 초간단 해결법? 베개바꿨더니 머리대면기절?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연예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