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심야식당2' 김종관 감독X정유미, 배리어프리 버전으로 탄생

이은지 기자 yej@spotvnews.co.kr 2018년 10월 15일 월요일

▲ 배우 정유미. 제공|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스포티비뉴스=이은지 기자] 영화 '심야식당2'가 김종관 감독 연출, 배우 정유미 화면해설으로 배리어프리버전으로 탄생한다.

김종관 감독과 정유미는 단편영화 '폴라로이드 작동법'부터 인연을 이어온 사이로 '조금만 더 가까이' '더 테이블'로 꾸준히 함께 작품활동을 해 왔다. 

김종관 감독의 제안에 흔쾌히 '심야식당2' 배리어프리버전 참여를 결심한 배우 정유미는 "장애와 상관 없이 다 함께 다양한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더 많은 영화들이 배리어프리버전으로 만들어지길 희망한다. 저의 화면해설이 편안한 영화감상에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종관 감독은 "영화가 들린다는 것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짧은 시간참여였지만, 이번 경험을 통해 배리어프리영화에 대한 고민을 가지고 살아갈 것 같다"고 연출 소감을 전해왔다.

동명의 베스트셀러 원작만화를 영화화한 '심야식당2'는 드라마와 뮤지컬 뿐만 아니라 국내 드라마로 리메이크 되는 등 국내외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심야식당2' 배리어프리버전은 오는 11월 7일부터 11일까지 한국영상자료원 시네마테크KOFA에서 열리는 제8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에서 관객들에게 처음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