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티비뉴스=대전, 한희재 기자] 한화 이글스와 넥센 히어로즈의 2018 KBO리그 준플레이오프 1차전이 19일 오후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렸다. 4회초 무사 2루, 넥센 박병호가 한화 선발투수 헤일에게 선제 투런포를 날린 후 달려가고 있다.
▲ [스포티비뉴스=대전, 한희재 기자] 한화 이글스와 넥센 히어로즈의 2018 KBO리그 준플레이오프 1차전이 19일 오후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렸다. 투런포로 3-2 승리를 이끈 넥센 박병호가 MVP에 선정 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스포티비뉴스=대전, 고유라 기자] "와일드카드 때 한 게 없어 마음에 담았다."

넥센 히어로즈 4번 타자 박병호가 19일 대전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 CAR KBO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 한화 이글스와 1차전에서 4번 타자 1루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2안타(1홈런) 2타점으로 맹활약하며 팀 3-2 승리를 이끌었다.

박병호는 0-0 동점인 4회초 무사 주자 2루에 타석에 나서 한화 외국인 선발투수 데이비드 헤일을 상대로 좌월 2점 아치를 그렸다. 이 홈런은 경기 결승 홈런이 됐고 박병호는 경기 MVP에 선정됐다.

다음은 박병호와 일문일답이다.

- 오늘 경기 소감은.

첫 경기 중요한 경기였는데 점수가 안 나는 상황에서 홈런으로 선취점을 뽑을 수 있어 좋았다.

- 포스트시즌 시작 후 첫 안타가 홈런이었다.

첫 경기(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서 한 게 없어서 마음에 담고 있었다. 오늘 경기 임하면서 상대 투수(헤일)를 처음 만나봤다. 그래서 많이 신경썼다. 샌즈가 좋은 찬스를 만들어줬고 홈런이 나와서 잘 풀린 것 같다.

- 김혜성 등 실책이 많이 나왔다.

팀에 어린 선수들이 많다 보니 선배들이 조언을 잘 해주고 있다. 김혜성도 중요한 순간에 실책을 하면서 의기소침해진 것 같았는데 나와 김하성이 많은 대화를 통해 풀어주려고 했다. 내일 되면 털고 잘 할 것 같다.

- 중간 중간 빠지는 공을 많이 잡아줬는데.

오늘 그라운드에 물기가 많이 올라왔다. 그래서 내야수들의 수비가 힘들 것 같아 캐치에 많이 신경을 썼다. 저희 실수 때 상대방도 실수를 하면서 분위기를 빼앗기지 않았다.

- 해커 견제를 어떻게 준비했나.

NC 때부터 견제를 잘하고 많이 하는 걸 알고 있었다. 그래서 시선을 투수에서 떼지 않고 항상 준비하고 있다.

-11년 만에 포스트시즌에 진출한 한화를 상대했는데.
기대를 많이 했다. 준비를 많이 한다고 기사를 많이 봤다. 즐거웠다. 선수들이 집중하는 데는 오히려 관중이 많은 게 좋아서 재미있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