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센 히어로즈 투수 안우진 ⓒ대전,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대전, 고유라 기자] 넥센 히어로즈 우완 투수 안우진이 포스트시즌 데뷔전에서도 '강심장'을 과시했다.

안우진은 20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마이카 KBO 준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4회 2사 1루에 등판해 3⅓이닝 2피안타 5탈삼진 무실점 완벽투를 선보였다. 팀이 5회 역전하며 7-5 승리를 거둬 안우진은 포스트시즌 데뷔전에서 구원승을 수확했다. 넥센은 플레이오프 진출 만에 1승 만을 남겨뒀다. 안우진은 19세 1개월 20일의 나이로 준플레이오프 최연소 승리도 기록했다.

이날 넥센은 선발 한현희가 3이닝 4피안타 2탈삼진 6사사구 4실점(3자책)으로 일찍 마운드를 내려간 뒤 마운드에 오른 오주원도 만루 위기에서 이용규에게 2타점 적시타를 맞고 승계주자 실점을 허용하는 등 흔들렸다.

넥센은 여기서 평소 멘탈이 강한 고졸 신인 안우진 카드를 꺼냈다. 브랜든 나이트 투수코치가 "슬라이더가 굉장히 좋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는 기대주. 안우진은 3-4로 뒤진 4회말 2사 1루에 등판해 송광민을 헛스윙 삼진 처리하며 이닝을 마무리했다. 이어 5회 나와 탈삼진 2개를 포함해 삼자범퇴를 기록했다. 

안우진은 6회에도 가볍게 세 타자를 돌려세웠다. 안우진은 7회 선두타자 호잉에게 우전 안타를 맞은 뒤 이성열과 김회성을 연속 삼진 처리했다. 하주석에게 번트 안타를 맞고 2사 1,2루에 놓인 안우진은 대타 강경학을 좌익수 파울플라이로 돌려세웠다.

포스트시즌 등판이 처음인 고졸 신인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구위와 자신감에 한화 타자들의 방망이가 침묵했다. 임병욱이 4,5회 연타석 스리런을 때려내며 넥센이 계속해서 득점을 올린 뒤 나온 안우진의 묵직한 구위가 넥센에 승기를 가져왔다.

안우진은 지난해 2018 드래프트 1차 지명을 받고 넥센에 입단하며 6억 원의 계약금을 받았다. 그만큼 팀의 기대가 높다는 뜻. 포스트시즌을 앞두고 선발 수업을 받기도 했던 안우진은 팀의 고비에 나와 흐름을 가져오는 호투를 펼쳤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