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의조(ㅒ오른쪽)가 또 터졌다.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조형애 기자] 한국이 우즈베키스탄을 완파하며 6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달렸다.

한국은 20일 오후 7시(한국 시간) 호주 브리즈번 퀸즐랜드 스포츠 육상센터에서 열린 평가전에서 우즈베키스탄을 4-0으로 꺾었다. 이날 승리로 벤투호는 11월 A매치 역시 1승 1무, 무패행진으로 마쳤다.

새 역사도 썼다. 지난 8월 부임 후 6전 3승 3무로 '데뷔 최다 무패 신기록'을 세웠다. 대표팀 감독 전임제가 시작된 1997년 이후 6경기 동안 패배하지 않은 건 처음이다.

▲ 우즈베키스탄전 선발 라인업이다. ⓒKFA
◆선발 명단: 중심 축 유지…'원톱' 황의조 출격

벤투 감독은 역시 4-2-3-1 전형을 꺼내들었다. 황의조가 원톱으로 나서고 이청용 남태희 나상호가 2선에 출격했다. 중앙에서는 황인범과 주세종이 호흡을 맞췄다. 포백은 박주호 김영권 정승현 이용이 서고, 골키퍼 장갑은 조현우가 꼈다.

◆전반: 남태희-황의조 골, 압도 속 마친 45분

전반 초반부터 한국이 주도하는 분위기였다. 그라운드 상태로 경기장을 급히 바꾸고, 구자철이 부상으로 이탈하는 등 예기치 않은 상황 속 경기가 막이 올랐지만 우려와 달리 상대를 압도했다. 골도 이른 시간 터졌다. 벤투 감독 아래 줄곧 기회를 잡고 있는 남태희가 주인공이었다.

과정은 완벽에 가까웠다. 황인범이 넓은 시야를 자랑하며 측면으로 연결한 볼을 이용이 문전으로 보냈고, 이를 남태희가 발리 슈팅을 때려 골을 뽑아냈다.

선취골 이후 벤투호는 더욱 활기찬 공격을 보였다. 모든 포지션에서 우위를 보이면서 완전히 경기를 주도했다. 전반 16분 이청용의 번뜩이는 슈팅이 선방에 막히며 아쉬움을 삼킨 것도 잠시. 두 번째 골이 24분 나왔다.

전반 22분 남태희, 황의조 연이은 슈팅으로 우즈베키스탄을 흔든 한국은 이어진 세트피스 상황 속에서 추가 득점을 했다. 이용의 강력한 슈팅이 골키퍼 정면으로 가면서 튕겨져 나왔는데, 황의조가 세컨드 볼을 놓치지 않고 골대 안으로 차 넣었다.

▲ 남태희가 이른 시간 선제골을 넣었다. ⓒ연합뉴스

◆후반: 문선민 벼락골, 석현준 쐐기골…벤투호 4골차 완승!

후반 초반은 예기치 않은 부상으로 뒤숭숭했다. 선제골을 넣었던 남태희가 방향을 전환하는 상황 속에서 다쳤고, '더 이상 뛸 수 없다'는 사인을 보냈다. 결국 남태희는 그대로 경기를 마감할 수 밖에 없었다.

우즈베키스탄이 전반에 비해 적극적으로 압박에 나서면서 양상은 보다 대등하게 흘러갔다. 하지만 역시 주도권은 한국에 있었다. 몸이 풀린 이청용이 공격에서 돋보였고, 중원 선발을 꿰찬 황인범도 자신감 있는 플레이로 연신 번뜩였다.

우즈베키스탄 전의를 상실케 한 건 문선민이었다. 남태희 부상으로 교체 투입된 문선민은 세트피스 상황 속 벼락같은 득점을 터트려 스코어 차이를 벌렸다. 우즈베키스탄이 압박 강도를 높이며 저항하고 있던 터라, 상당히 의미있는 득점이었다.

추가 골 이후 다시 여유를 찾은 한국은 교체로 여러 선수들을 점검하는 동시에, 자신감도 장착했다. 교체 투입된 석현준은 쐐기 골을 넣으면서 막판 눈도장을 찍었다. 2018년 마지막 A매치. AFC 아시안컵에 대한 기대가 부쩍 차오른 채 종료 휘슬이 울렸다. 

▲ 온두라스전 이후 문선민이 A매치 두번 째 득점을 신고했다. ⓒ연합뉴스

◆경기 정보

한국 4-0(2-0) 우즈베키스탄

득점자: 남태희 9' 황의조 24' 문선민 70' 석현준 82' / 없음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