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이강유,김태홍 영상 기자] "손흥민! 눈부신 슈팅입니다."

토트넘은 지난 9일 오전 4시 45분(이하 한국 시간) 영국 레스터 킹파워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19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6라운드 레스터시티와 경기에서 2-0으로 이겼다. 아스널을 누르고 3위로 도약했다.

손흥민은 이날 1골 1어시스트를 기록하고 후반 28분 해리 케인과 교체됐다.


손흥민이 전반 추가시간 터트린 골은 환상적이었다. 일명 '손흥민 존'에서 때린 왼발 중거리 슈팅은 레스터시티 골키퍼 카스퍼 슈마이켈이 손쓸 수 없을 정도로 완벽한 궤적이었다.

현지 중계진도 "눈부신 슈팅이다. 엄청난 킥이었다. 슈마이켈이 막을 수 있는 궤적이 아니었다"며 입에 침이 마르도록 칭찬했다.

손흥민은 득점을 기록했지만 멈추지 않았다. 후반 13분 택배 크로스를 보여 줬다. 왼쪽 패널티 박스에서 공을 잡은 손흥민은 반대편에 있던 알리에게 정확한 크로스로 헤딩골을 도우며 어시스트를 기록했다.

현지 중계진도 "환상적인 크로스를 올렸다"며 골을 넣은 알리보다 더 손흥민을 높게 쳤다.

최근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는 손흥민은 오는 12일 오전 스페인 바르셀로나 캄프누에서 열리는 2018-19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B조 최종전에서 바르셀로나를 상대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