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방탄소년단이 '2018 MAMA 인 홍콩'에서 수상 소감을 말하고 있다. 제공|CJ E&M

[스포티비뉴스=장우영 기자] 홍콩 밤을 가장 밝게 빛낸 별은 방탄소년단이었다. 방탄소년단은 '2018 MAMA'에서 2개의 대상을 포함해 5개의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방탄소년단은 14일 오후 홍콩 AWE에서 열린 '2018 MAMA(Mnet Asian Music Awards) 인 홍콩'에서 '올해의 가수상''올해의 앨범상'을 포함해 5개의 트로피를 받았다.

올해로 10년을 맞는 'MAMA'는 첫 'MAMA' 개최지였던 한국을 시작으로 일본과 홍콩으로 이어지는 특별한 'MAMA WEEK'를 마련했다. 한국에서 개최된 '프리미어 인 코리아'에는 글로벌 루키들이 총출동했고, 일본에서 열린 '팬스 초이스 인 재팬'에는 팬들의 투표로 선정된 아티스트들이 출격해 특별한 무대를 꾸몄다.

'2018 MAMA 인 홍콩''MAMA WEEK'의 대미를 장식하는 만큼 최고 아티스트들이 모두 모였다. 갓세븐, 나플라, 더콰이엇, 로이킴, 마미손, 모모랜드, 방탄소년단, 비와이, 선미, 세븐틴, 스윙스, 아이즈원, 오마이걸, 우주소녀, 워너원, 창모, 청하, 타이거JK&윤미래, 팔로알토, 헤이즈를 비롯해 중화권 인기 가수 임준걸이 특별한 무대를 꾸몄다.

▲ 그룹 방탄소년단이 '2018 MAMA 인 홍콩'에 참석했다. 제공|CJ E&M

방탄소년단은 '2018 MAMA'에서 수여되는 4개의 대상 중 3개를 받으며 최고의 별임을 증명했다. 앞서 '팬스 초이스 인 재팬'에서 첫 번째 대상인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를 받은 방탄소년단은 이날 '올해의 앨범상''올해의 가수상'을 받았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엠웨이브 글로벌 초이스', '베스트 아시안 스타일', '틱톡 베스트 뮤직비디오'를 받으며 5관왕에 올랐다.

▲ 걸그룹 트와이스가 '2018 MAMA 인 홍콩'에서 수상 소감을 말하고 있다. 제공|CJ E&M

트와이스는 올해 가장 많이 사랑 받은 노래에 주어지는 '올해의 노래상'을 비롯해 '여자그룹상''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그룹상'을 받으며 3관왕에 올랐다.

'2018 MAMA 인 홍콩' 호스트는 송중기가 맡았다. 2년 연속 'MAMA' 호스트로 나선 송중기는 안정감 있는 진행으로 눈길을 끌었다. 이 밖에도 김동욱, 김사랑, 박성웅, 서은수, 이이경, 서현진, 이요원, 이준혁, 정려원, 차승원, 한예슬, 황정민, 안젤라 베이비, 자넷 잭슨 등이 셀러브리티로 참석해 시상식을 빛냈다.

이하 '2018 MAMA 인 홍콩' 수상자

올해의 가수상 : 방탄소년단

올해의 노래상 : 트와이스 '왓 이즈 러브?'

올해의 앨범상 방탄소년단 러브유어셀프 전-'티어'

남자 그룹상 : 워너원

여자 가수상 : 선미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 세븐틴

여자 그룹상 : 트와이스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그룹 : 아이콘

틱톡 베스트 뮤직비디오 : 방탄소년단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솔로 : 청하

남자 가수상 : 로이킴

올해의 발견 : 모모랜드

베스트 아시안 스타일 : 방탄소년단

인스피레이션 어워드 : 자넷 잭슨

베스트 밴드 퍼포먼스 : 혁오

베스트 힙합&어반 뮤직 : 지코

틱톡 모스트 포퓰러 아티스트 : 갓세븐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그룹 : 트와이스

엠웨이브 글로벌 초이스 : 방탄소년단

뉴 아시안 아티스트 : 아이즈원

베스트 OST : 세븐틴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솔로 : 헤이즈

베스트 유닛 : 워너원 트리플포지션

wyj@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