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능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 장면. 사진ㅣ방송화면 캡처
[스포티비뉴스=장지민 이슈팀 기자] '백종원의 골목식당'의 백종원이 일각에서 불거진 방송 섭외 등을 둘러싼 오해에 대해 해명했다.

16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에는 서울시 용산구 청파동 하숙골목의 마지막 편으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피자집의 제2차 시식평가 전 "이번에는 진통이 좀 있었다"며 "스트레스를 받아 목이 잠겼다"고 컨디션 난조를 보였다. 피자집 사장은 한번 더 제공받았던 마지막 기회마저 시식단 20명으로부터 '전원 X' 평가를 받아 결국 더이상의 솔루션을 받지 못하고 하차해야 했다.

회심의 '지못미 버거'를 출시한 버거집의 리뉴얼 오픈을 앞두고 다시 청파동을 찾은 백종원은 일부 시청자들의 반응에 대한 의견을 전했다. 그는 "잘 되는 가게를 도와줄 필요 있느냐"는 지적에 대해 "방송의 취지는 '골목 상권'을 살리자다. 만일 레이스를 한다면 선두가 있고 뒤에서 밀어주는 사람이 있는 것"이라며 "잘되는 집이 있어서 끌고 가야 후발주자도 배우고 골목에 사람이 모인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백종원은 "이 프로그램은 오래된 맛집만 소개하는 건 아니다. 그렇다고 갓 식당을 연 식당 창업자를 교육하고 계도하는 프로그램도 아니다. 여러가지 복합적으로 다 아우르는 프로다. 섭외 때 상황에 맞춰서 있는 그대로 방송할 뿐이다"라고 밝혔다.

이에 김성주는 "이 골목 저 골목 다녀보니 사장님들 장사 유형도 천차만별이다. 1000개의 가게가 있으면 1000가지의 영업 방식이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백종원은 "'어떻게 저런 가게를 섭외했지?'라며 '일부러 끼워 넣었네'라고 오해하시는 분들이 있다. 섭외가 굉장히 힘들다. 섭외에 잘 응하지 않으시려 한다"라고 해명했다.

더불어, 백종원은 제작진과 방송 출연 업장의 지연 관계, 유착 등에 대해서도 오해라고 밝히며 "그런 사실을 봤다면 고발하시라. 그러나 반대로 유언비어라면 저희가 고발하겠다"라며 힘주어 말했다. 

press@spotv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