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니시우스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레알 마드리드가 졸전 끝에 패배했다. 그러나 1차전 승리로 8강행은 성공했다.

레알은 17일 오전 5시 30분(한국시간) 스페인 레가네스 에스타디오 무니시팔 부타르케에서 레가네스와 2018-19 스페인 코파델레이(국왕컵) 16강전 2차전을 치렀다. 승리가 예상됐지만 전반전에 실점하며 0-1로 패배했다. 이날 경기서 패배했지만, 1차전 3-0 승리로 8강행에 성공했다.

레알 최전방은 비니시우스가 맡았다. 허리는 마르셀루, 이스코, 루카스 바스케스로 구성됐다. 포백은 레길론, 바란, 나초 페르난데스, 오드리오솔라를 배치했다. 골키퍼 장갑은 나바스가 꼈다.

양 팀은 팽팽한 탐색전을 벌였다. 날카로운 쪽은 레가네스였다. 중거리 슈팅과 간헐적인 역습으로 레알 수비를 흔들었다. 레알은 볼 점유를 높이며 분위기 반전에 총력을 다했다.

그러나 레가네스는 쉽지 않았다. 조직적인 수비로 레알 공격을 제어한 후 역습을 시도했다. 코너킥 등에서 헤딩으로 레알 간담을 서늘하게 했고, 선제골까지 터트렸다. 전반 29분 브레이스웨이트가 레알 골망을 흔들었다.

레알은 다급했다. 세바요스를 투입해 공격의 고삐를 당겼다. 비니시우스도 과감한 슈팅으로 레알 화력에 힘을 더했다. 레가네스는 전반과 같은 단단한 수비로 레알 공격을 봉쇄했다.

후반 중반이 되자, 양 팀이 동시에 교체 카드를 꺼냈다. 득점이 필요한 레알이 공격 템포를 올렸다. 비니시우스가 문전 앞에서 과감한 슈팅을 시도했지만 무위에 그쳤다. 

레가네스는 단단했다. 레알 진영에서 연이어 슈팅을 시도하며 몰아붙였다. 경기 종료까지 치열한 접전이 벌어졌고, 결과는 레알의 패배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