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TBC 'SKY캐슬'이 TV 화제성 순위를 휩쓸었다. 제공|'SKY캐슬' 포스터

[스포티비뉴스=박수정 이슈팀 기자] JTBC 'SKY캐슬'이 TV 화제성 순위를 휩쓸었다.

21일에 발표된 TV화제성 드라마 부문에서 JTBC ‘SKY캐슬’이 6주 연속 1위에 올랐다. 첫 방송 후 8주 연속 화제성이 상승중이다. 이야기 전개 내용에 따라 출연자 화제성의 순위도 매주 달라지고 있다.

지난주에는 살해된 김혜나(김보라)와 용의자로 몰린 황우주(찬희)가 이슈가 되었다면, 이번에는 강예서(김혜윤, 8위)와 강준상(정준호. 9위)이 새롭게 10위권 안에 들어가며 주목 받았다. 지난주 9위였던 김서형이 4위로 상승했고 김보라와 염정아가 각각 5위와 6위를 차지했다. 'SKY캐슬'은 TOP10 안에 다섯 명이 포진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 TV화제성 1월 3주차 순위. 제공|굿데이터코퍼레이션

이 뒤를 이어 지난 20일 종영한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이 2위를 차지했다. 단 한 주를 제외하고는 방송 8주 동안 상승곡선을 그려온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은 자체 최고 주간 기록을 세우며 종영했다. 인물 부문에서 현빈은 지난주 5위에서 3위로 상승했다.

이 외에도 SBS ‘황후의 품격’이 3위에 올랐으며 박보검과 송혜교가 출연자 부문 1위와 2위에 오른 tvN ‘남자친구’는 5주 연속 4위 자리를 지켰다.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지난 14일부터 20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예정인 드라마 34편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온라인 기사, 블로그, 커뮤니티, SNS, 동영상 반응을 분석하여 21일에 발표한 결과이다.

press@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