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결승골 넣은 김진수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한준 기자] "(이)용이 형의 크로스 상황에서 밖에서 안으로 들어가라는 지시가 있었다."

바레인과 2019 AFC 아시안컵 16강전에 극적인 연장 결승골을 넣은 김진수가 준비한 플레이의 결과였다고 말했다.

김진수은 경기 종료 후 jtbc와 방송 인터뷰에서 "일단 우리 밖에 있는 선수들이 누가 들어가도 경기에 집중해서 끝까지 임할 생각으로 나도 준비했다"고 입을 열었다.

득점 상황에 대해 "용이 형 크로스 상황에서 밖에서 안으로 들어가라는 지시있었다. 혼자 넣은 게 아니라 감독님과 코치, 밖에 있는 동료들이 많이 준비했다. 나 역시 어떻게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들어간 게 골이 됐다"고 설명했다.

선제골을 넣은 황희찬, 결승골을 넣은 김진수 모두 기성용을 위한 골 세리머니를 했다. 김진수는 "(기)성용이 형이 대회 중간에 나가게 됐다. 저 역시 그게 얼마나 큰 상처이고 아픔인지 잘 안다. 저 뿐 아니라 선수들이 성용이형 몫까지 열심히 하자고 했고, 첫 골을 넣고 하려고 했는데 못해서 우연찮게 제가 골을 넣고 희찬이가 유니폼 줘서 하게 됐다"고 말했다.

바레인을 상대로 고전 끝에 이긴 것에 대해 "질것거 같다는 생각 안했다. 우리가 경기를 준비한대로 지배했다"고 했다. 다만 "고비거 올거라고 생각했고, 고비를 못 넘겨서 실점하고 연장까지 갔다. 승리한 것 기쁘다. 오늘까지만 즐기고 8강 준비하겠다"며 8강전을 더 잘 준비하겠다고 다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