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벤투 감독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두바이(아랍에미리트), 박주성 기자] 파울루 벤투 감독이 아쉬운 마음을 전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22일 오후 10(한국 시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라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AFC 아시안컵 16강전에서 바레인에 2-1 진땀승을 거뒀다. 8강에 진출한 한국은 카타르와 이라크 승리팀과 맞붙는다.

경기 후 벤투 감독은 상대의 긴 볼 대응을 주문했다. 세컨드 볼을 잘 대비하라고 주문했다. 점유율 높게 가져가돼 수비로 전환되는 걸 유념하자고 했다. 우리가 주도하려고 했지만, 잘 안 됐다며 소감을 전했다.

상대 골키퍼의 일명 침대축구에 대해서는 우리 선수들은 이런 상황에서 빨리 일어난다. 관전하는 팬들을 위해서라도 그런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상대에 관해서는 내가 밝힐 수 없다며 답답한 마음을 전했다.

벤투호의 지배하는 축구는 좋았지만 템포에서 문제가 드러났다 그는 조별리그보다 경기력이 좋지 않았다. 연계, 패스 미스 등 쉬운 장면에서 많은 실수가 나왔다. 볼을 쉽게 빼앗겨 상대 유리한 조건이 만들어졌다. 효율적으로 빌드업 하면서 공격을 전개하는 게 이뤄져야 한다고 했다.

벤투호는 6일이나 휴식을 취했는데 몸은 무거웠다. 벤투 감독은 맞는 말이다. 딱히 설명할 방법이 없다. 모든 선수의 컨디션이 한결같을 순 없다. 손흥민의 경우 소속팀에서 많은 경기를 소화했다. 이재성은 첫 경기에서 부상을 당했다. 공격진에서 이런 어려움이 발생했다. 잘 쉬고 다음 경기 잘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벤투 감독은 이승우 투입에 대해 이승우를 넣은 건 팀에 활기를 주기 위해서였다. 연장 30분을 염두한 교체였다. 역습 시 볼을 갖고 좋은 장면을 만들 수 있는 자원이다. 몸 상태 좋아 내린 결정이다. 수비에도 도움을 줄 거라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