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티비뉴스=대전, 한희재 기자] 한화 이글스와 넥센 히어로즈의 2018 KBO리그 준플레이오프 1차전이 19일 오후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렸다. 7회말 1사, 3루, 한화 이성열이 적시 2루타를 날리고 있다.

[스포티비뉴스=서산, 김건일 기자] 한화는 지난해 주장이 2번이나 바뀌었다. 최진행이 송광민에게 완장을 넘겼고 이성열이 이어받았다.

지난 2년 동안 한화 주장 완장엔 묘한 징크스가 있었다. 주장 완장을 차면 부상하거나 성적이 부진했다. 2017년 이용규 역시 부상으로 시즌 대부분을 날리면서 송광민이 임시 주장을 맡았다.

2019 시즌 주장은 이성열이다. 지난해 30홈런 100타점으로 한화 공격 핵심이었다. 특히 지난해 2군으로 내려간 송광민에 이어 임시 주장을 맡아 정규 시즌과 포스트시즌까지 선수단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는 평가가 내려졌다. 

한 감독은 "(이)성열이가 보기와는 다르게 언론에 상당히 말을 잘하더다. 미안하다고 고개를 숙이며 선수들에게 공을 돌린다"고 기특해하며 선정 배경을 밝혔다.

한화를 괴롭혔던 주장 징크스는 신경 안 쓰는 눈치.

한 감독은 "주장 때문이라고 성적이 떨어졌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성열이는 성장하는 과정"이라고 굳게 믿었다.

한 감독은 조만간 장종훈 수석코치와 함께 이성열을 만나 주장을 맡기고 다음 시즌을 논의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