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우승 후보 두 팀이 다시 만났습니다.

KB스타즈와 우리은행의 경기가 9일 오후 5시 청주체육관에서 열립니다.

두 팀은 시즌 전부터 강력한 우승 후보로 뽑혔죠. 실제로 KB스타즈는 20승 5패로 리그 1위를 기록 중이고, 우리은행이 20승 6패로 바짝 추격 중입니다.

승차는 단 0.5게임 차입니다. 따라서 KB스타즈가 이기면 두 팀의 승차는 1.5게임 차로 벌어지게 되고, 우리은행이 이기면 단독 선두가 될 수 있습니다. 

두 팀의 승차가 거의 나지 않기 때문에 상대 전적 우위를 점하는 것도 중요하겠죠. 동률로 시즌이 끝났을 때 상대 전적으로 순위를 정하기 때문입니다. 현재까지 KB스타즈가 3승 2패로 앞서 있는데, KB스타즈가 이기면 7라운드 성적과 상관없이 맞대결 전적 우위를 점하게 됩니다. 우리은행이 이기면 3승 3패를 기록, 시즌 막판까지 선두 싸움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KB스타즈는 첫 두 번의 맞대결에서 우리은행에 모두 졌습니다. 그러나 이후 3번 연속 우리은행을 제압하며 기세를 끌어올리고 있죠. 특히 최근에는 박지수와 카일라 쏜튼의 높이, 강아정의 외곽포 지원으로 11연승을 달리며 분위기가 좋습니다.

우리은행도 최근 부진을 딛고 일어설 준비를 마쳤습니다. 3연패 이후 3연승을 달리고 있죠. 새로 가세한 외국인 선수 존재감도 나쁘지 않습니다. 모니카 빌링스는 지난 7일 OK저축은행과 데뷔전에서 18점 12리바운드로 활약했죠.

KB스타즈와 우리은행의 경기는 미리 보는 챔피언결정전이죠. 과연 이번 경기는 어떻게 진행될까요. 1위를 두고 펼치는 두 팀의 자존심 대결이 불을 뿜을 전망입니다.

▲ KB스타즈와 우리은행의 지난 맞대결 장면 ⓒWKBL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