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오키나와(일본) 김민경 기자, 글 신원철 기자 / 제작 스포츠타임] 대체 불가 포지션은 없다. 나는 할 수 있다. 두산 박세혁이 마음 속으로 외치고 또 외친다. 

박세혁은 올 시즌 두산의 주전 포수다. 지난해까지 두산에서 한솥밥을 먹었던 KBO 리그 최고 포수 양의지가 FA 이적으로 NC 유니폼을 입으면서 박세혁의 몫이 커졌다. 박세혁은 자신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를 충분히 예상하면서, 스스로 그 의심을 이겨내려 노력하고 있다. 

자기 암시는 그래서 중요하다. 오키나와 캠프에서 바쁜 시간을 보낸 박세혁은 "나는 할 수 있다, 할 수 있을 거다"라며 "사람이 안 된다고 생각하면 (정말)안 된다. 할 수 있을까 라는 물음을 던지지 않으려고 한다"고 말했다. 

그저 자기 암시에 그치지 않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 공을 들였다. 요미우리의 명 포수 아베 신노스케와 합동 훈련을 한 것도 그때문이다. 박세혁은 "나를 믿고, 지금까지 준비한 것들을 믿으려 한다.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사비를 들여 개인 훈련을 했다. 개막 후에는 모든 걸 쏟아붓겠다. 팬들 기대에 부응할테니, 기대하고 믿어주셨으면 한다"고 얘기했다. 

'스포츠타임 캠프톡'에서 스프링캠프 현장에서 땀흘리는 선수들의 목소리를 담았습니다. 박세혁이 느낀 타격의 이치, 아베와의 합동 훈련 뒷이야기, 양의지 공백에 대한 생각까지 다양한 이야기가 담긴 진솔한 인터뷰를 영상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