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뚝섬편에 출연했던 경양식집 사장이 '2TV 생생정보'와 관련한 루머를 해명했다. 유튜브 영상 캡처

[스포티비뉴스=박수정 기자]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이하 '골목식당') 뚝섬 편에 출연했던 경양식집 사장이 KBS2 '2TV 생생정보'와 관련한 루머를 해명했다.

경양식집 사장은 1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뚝경티비 - 생생정보의 진실'이란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에서 그는 "'2TV 생생정보'(이하 '생생정보')에 대한 악성 루머가 끊임없이 이야기되고 있다"며 "첫 번째 '생생정보'에 돈을 지불하고 출연한 가짜 맛집이다. 두 번째 '생생정보' 출연 사실을 숨기고 '골목식당'에 출연했다"고 자신을 둘러싼 루머를 언급했다.

경양식집 사장은 "'생생정보'에 어떠한 금전적인 지원도 하지 않았다. 루머는 모두 사실이 아니다"라고 단호하게 루머를 부인했다.

이어 그는 "'생생정보' 출연 섭외는 제작진 분들이 직접 성수동을 탐방하고 여러 곳의 후보지 중에 플레이티드가 선정됐다"며 "방송 콘셉트는 성수동의 '올드앤뉴'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들었고, '골목식당' 뚝섬편이 종료되는 시점에서 '생생정보' 제작진이 찾아왔다"고 출연 배경을 밝혔다.

그는 KBS에서 어떤 금전적 거래도 없었다는 확인 동의서를 받아갔다며 확인 동의서를 공개했다. 또한, 이 동의서를 받아간 후 KBS도 악성 루머에 대한 법적 대응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현재 고소가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양식집 사장은 "더 이상 '생생정보'에 대한 오해가 없길 바란다"며 "'골목식당' 제작진도 제가 '생생정보'에 출연한 것을 알고 있었다. 무리가 없다고 판단해 방송을 진행했다. 제작진은 논란이 발생할 당시 함구했다. 일반인 출연자를 보호한다던 입장과 다르다"고 '골목식당' 제작진을 비판했다.

지난해 7월 '골목식당' 뚝섬 편에 출연했던 경양식집 사장은 지난달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골목식당’ 제작진들의 악의적 편집으로 인해 피해를 봤다며 '골목식당'을 비판하는 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press@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