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김현수는 이적 첫 해부터 동료들을 이끄는 더그아웃 리더가 됐다. 이적 2년째에는 주장까지 맡았다. ⓒ LG 트윈스
▲ LG 김현수는 이적 첫해부터 동료들을 이끄는 더그아웃 리더가 됐다. 이적 2년째에는 주장까지 맡았다. ⓒ LG 트윈스
[스포티비뉴스=신원철 기자] 김현수는 LG 트윈스로 이적을 결정한 뒤 기자회견에서 눈시울을 붉혔다. 친정 팀 두산에 대한 회한이 아직은 남은 듯했다. 

그러나 그라운드에 있는 김현수에게서 입단 기자회견에서 보인 눈물은 다시 찾아볼 수 없었다. 줄무늬 유니폼을 입고 젊은 선수들을 독려하는 '더그아웃 리더'가 돼 있었다. 류중일 감독은 김현수의 리더십을 지켜본 뒤 올 시즌 주장을 맡기기로 했다. 

김현수는 빠르게 선수단에 녹아들었다는 평가에 "내가 잘했다기 보다 오히려 기존 선수들이 나에게 잘해줬고, 팀과 하나가 될 수 있게 도와줬다"며 자신을 낮췄다. 

이적 2년째 시즌에 주장을 맡아 걱정도 했지만 이제는 자리를 받아들이고 있다. 김현수는 "사실 주장은 처음이라 잘 모르겠지만 선수들과 소통을 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고 했다.

그러면서 '스스로'를 강조했다. "선수들에게 자율과 권한을 주고 싶다. 개인 훈련 할 때 스스로 찾아서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선수들에게 이기고 싶은 열정을 강조하고 싶다. 야구장에서는 그런 열정을 적극적으로 많이 표출하기 바란다."

전임 주장 박용택은 "(김)현수가 젊은 후배들과 정말 친구처럼 잘 지내고 편안하게 해주고 있다. 락커에서도 항상 말을 많이 해서 분위기가 쳐지지 않고 활기찬 팀 분위기를 만든다"며 기뻐했다. 

김현수는 "선수들끼리 서로 많이 웃는, 즐겁고 소통이 잘 되는 팀이 됐으면 좋겠다"며 "우선 팀이 많이 이겨야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