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결승타를 치며 활약한 SK 포수 이재원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인천, 김태우 기자] 디펜딩챔피언 SK가 8회 발야구와 거포의 조합을 선보이며 KT를 연이틀 울렸다.

SK는 24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 CAR KBO 리그’ KT와 경기에서 2-3으로 뒤진 8회 4점을 내는 저력을 과시한 끝에 6-3으로 이겼다. 전날도 7-4 역전승을 거둔 SK는 개막 2연전을 모두 싹쓸이하며 공동 선두로 치고 나갔다. 반면 KT는 연이틀 불펜이 리드를 지키지 못해 아쉬움을 남겼다.

SK는 선발 앙헬 산체스가 수비 지원을 받지 못해 5이닝 3실점에 머물렀으나 불펜이 다시 힘을 냈다. 여기에 김강민이 3안타를 치며 맹활약했고, 한동민이 연이틀 홈런을 때렸다. 이재원은 8회 결정적인 순간 결승타를 쳐 존재감을 뽐냈다. 강승호도 시즌 첫 홈런을 신고했다. 박민호 서진용 강지광 김태훈으로 이어진 불펜도 4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았다. 김태훈은 이틀 연속 세이브.

KT는 두 번째 투수 손동현이 2이닝 무실점으로 힘을 냈으나 전날 동점포를 허용한 엄상백이 8회 다시 무너지며 아쉬움을 남겼다. 타선에서는 강백호 김민혁(2타점)이 멀티히트를 기록하며 분전했으나 팀 패배를 막지 못했다.

선취점은 SK가 냈다. 1회 2사 만루, 2회 1사 1루 기회를 모두 놓친 SK는 3회 선두 김강민이 우익수 옆 2루타를 치고 나갔다. 이어 한동민이 금민철의 패스트볼을 받아쳐 좌측 담장을 넘기는 선제 투런포(시즌 2호)를 날렸다. 한동민은 전날에 이어 2경기 연속 홈런.

KT도 반격에 나섰다. 4회에는 무사 1,2루 기회를 놓친 KT는 6회 빠른 발과 상대 실책에 힘입어 3점을 내고 역전에 성공했다. 선두 로하스가 볼넷을 골랐고, 폭투와 유한준의 우전안타로 무사 1,3루를 만들었다. 여기서 윤석민의 3루 방향 타구를 3루수 최정과 유격수 김성현이 모두 잡지 못하는 사이 1점을 만회했다.

SK는 박민호를 올려 진화에 나섰으나 KT는 1사 1,2루에서 장성우의 삼진 때 더블스틸을 성공시켜 2사 2,3루 기회를 이어갔다. 여기서 김민혁이 2타점 좌전 적시타를 터뜨려 경기를 뒤집었다. 3루수 최정이 잡을 수 있는 타구였지만 포구를 하지 못하면서 두 명의 주자가 모두 홈을 밟았다.

그러나 SK는 8회 역시 작전으로 역전 발판을 놨다. 선두 최정이 볼넷을 골랐고, 로맥이 좌전안타를 치고 나가자 무사 1,2루 이재원 타석에서 더블스틸 작전을 걸어 성공했다. 이어진 무사 2,3루 기회에서 이재원이 2타점 우전 적시타를 치며 다시 경기를 뒤집었다. KT는 흔들렸고, 1사 2루에서는 강승호가 좌월 2점 홈런을 치며 3점차로 달아난 끝에 쐐기를 박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