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몬테네그로와 경기에서 '리스펙'이란 문구 옆을 지나가는 사우스게이트 감독, 이날 선수를 대하는 관중들의 '리스펙'은 전혀 없었다.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가레스 사우스게이트 잉글랜드 감독이 선수를 향한 인종차별에 분노를 숨기지 못했다.

잉글랜드는 26일(한국시간) 몬테네그로 포드고리카 시티스타디움에서 열린 유로 2020 A조 예선 2차전에서 몬테네그로에 5-1 대승을 거뒀다.

이 경기에서 인종차별 문제가 불거졌다. 몬테네그로 팬들이 잉글랜드 일부 선수를 향해 인종차별 행동을 했기 때문이다. 대니 로즈(토트넘), 칼럼 허드슨 오도이(첼시) 등에게 인종차별 행위가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몬테네그로 팬들은 원숭이 울음 소리 등을 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라힘 스털링은 팀의 다섯 번째 골을 넣고 몬테네그로 팬들을 향해 '더 떠들어봐라'는 제스처를 하기도 했다.

사우스게이트 잉글랜드 감독도 절대 그냥 넘어갈 생각이 없다. 사우스게이트 감독은 경기 후 영국 '스카이스포츠'와 인터뷰에서 "로즈를 향한 인종차별 노래를 분명히 들었다. 중요한 건 우리는 우리 선수들을 지키고, 돕는다는 것이다"며 절대적으로 선수들의 안전을 위하겠다고 밝혔다.

행정 절차도 밟을 계획이다. 사우스게이트 감독은 "이미 여기 있는 많은 사람들이 경기장 안에서 벌어진 일을 알고 있다. 이미 보고가 올라갔을 것이다. 유럽축구연맹(UEFA) 관계자들도 알고 있을 거라 믿겠다"며 대회를 주관하는 UEFA도 행동에 나서줄 것을 촉구했다.

[영상] 잉글랜드 vs 몬테네그로 ⓒ 스포티비뉴스 영상팀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