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르셀로나의 완승 ⓒ강경훈 통신원
▲ 리오넬 메시

[스포티비뉴스=바르셀로나(스페인), 강경훈 통신원] 바르셀로나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가볍게 제압했다.

바르셀로나는 17일 새벽 4(한국 시간) 캄프누에서 열린 2018-19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2차전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3-0 완승을 거뒀다. 이로써 바르사는 총합 스코어 4-0으로 4강에 진출했다.

홈팀 바르사는 4-3-3 포메이션을 꺼냈다. 전방에 쿠치뉴, 수아레스, 메시가 섰고 중원에 아르투르, 부스케츠, 라키티치가 호흡을 맞췄다. 포백은 알바, 랑글레, 피케, 세르지가 구성했고 골문은 슈테겐이 지켰다.

원정팀 맨유도 4-3-3 포메이션을 썼다. 전방에 마시알, 래시포드, 린가드가 서고 중원에 포그바, 프레드, 맥토미니가 호흡을 맞췄다. 포백은 영, 스몰링, 린델로프, 필 존스가 구성했고 골문은 데 헤아가 지켰다.

▲ 선발명단 ⓒ강경훈 통신원

경기는 바르사가 주도했다. 바르사는 초반부터 공격적으로 경기를 운영했다. 결국 전반 10분 기회를 잡았다. 라키티치를 향한 메시의 패스를 프레드가 파울로 넘어뜨리며 페널티킥이 선언됐다. 하지만 비디오 판독을 통해 경기는 그대로 진행됐다.

전반 15분 메시의 골이 터졌다. 영의 실수로 오른쪽 측면에서 공을 잡은 메시는 수비를 가볍게 제치고 정확한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메시의 골은 끝이 아니었다. 전반 19분에는 메시의 기습적인 슈팅이 데 헤아를 뚫고 골라인을 통과했다.

전반 41분 프리킥에서도 바르사가 좋은 장면을 만들었다. 메시의 크로스를 라키티치가 머리로 연결해 골문을 두드렸다. 맨유는 좀처럼 기회를 잡지 못했다. 경기 막판 데 헤아는 슈퍼 세이브로 실점을 막았지만 전반을 끝낸 후 표정은 밝지 않았다.

후반 시작과 함께 메시의 슈팅이 나왔다. 이를 수비가 가까스로 막아내 득점에는 실패했다. 맨유는 짧은 패스로 점유율을 높이며 바르사를 공략했지만 슈팅까지 이어지진 못했다. 후반 11분 포그바의 완벽한 패스가 나왔지만 래시포드가 잡지 못했다.

▲ ⓒ강경훈 통신원

후반 16분 바르사의 쐐기골이 터졌다. 알바의 패스를 쿠치뉴가 자신의 존에서 감아차기로 해결하며 추가골을 넣었다. 데 헤아가 몸을 날리며 손을 뻗었지만 공은 그대로 골망을 흔들었다. 후반 19분 메시의 오버헤드킥은 살짝 골문을 벗어났다.

답답한 맨유는 후반 20분 마시알을 빼고 달롯을 투입했다. 그럼에도 경기는 바르사가 주도했다. 바르사는 후반 25분 세르지를 빼고 세메두를 투입했다. 맨유도 래시포드를 빼고 루카쿠를 투입하며 공격에 변화를 줬다. 후반 29분에는 아르투르가 나오고 비달이 들어갔다. 

맨유의 교체는 계속됐다. 후반 35분에는 린가드를 빼고 산체스를 투입하며 모든 교체카드를 사용했다. 바르사도 후반 36분 쿠치뉴를 빼고 뎀벨레를 투입했다. 남은 시간에도 바르사는 경기를 주도했고 그대로 승리를 챙겼다. 4강의 희비는 캄프누에서 결정됐다.

▲ 메시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