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움 허정협.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신원철 기자] 키움이 불펜 투수들의 활약과 9회 하위 타순 집중력을 바탕으로 연승을 시작했다. 

키움 히어로즈는 20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CAR KBO리그' LG 트윈스와 경기에서 7-3으로 이겨 2연승했다. 이 연승으로 주말 3연전 우위까지 확보했다. 

키움은 1회 2사 후 나온 4번 타자 제리 샌즈의 선제 적시타로 리드를 잡았다. 2회에도 2사 후에 적시타가 나왔다. 2사 후 김혜성의 중전 안타, 박정음의 볼넷, 서건창의 몸에 맞는 공으로 만루를 채운 뒤 김하성이 2타점 중전 적시타로 3-0을 만들었다.

LG는 한 번의 기회로 동점에 성공했다. 2회 1사 후 채은성이 2루타를 치면서 기회를 만들었다. 2사 2루에서 김민성의 적시타로 1점을 만회했다. 류형우의 데뷔 첫 안타, 오지환의 볼넷이 이어져 만루가 됐다. 1번 타자 이천웅이 동점 2타점 중전 적시타를 때렸다.

3회부터 소강상태에 빠졌다. 키움은 3회 무사 2루와 5회 무사 1, 3루에서 득점하지 못했다. LG는 3회 선두 타자로 나와 안타를 친 박용택이 이승호의 견제에 걸리면서 흐름을 타지 못했다.

키움 선발 이승호(6피안타 3볼넷)와 LG 선발 배재준(6피안타 2볼넷) 모두 5이닝 3실점으로 임무를 마쳤다. 양 팀은 6회부터 불펜을 가동했다. 

키움은 윤영삼(2이닝)-김성민(⅔이닝)에 이어 한현희(1⅓이닝)를 올려 8회까지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았다. LG는 이우찬(1⅔이닝)과 고우석(1⅓이닝)이 3이닝 무실점을 합작했다. 

9회 희비가 갈렸다. 키움은 김규민의 안타와 박동원의 볼넷으로 무사 1, 2루 기회를 잡았다. 김혜성이 희생번트로 주자를 진루시켰고, 허정협이 좌익수 키를 넘기는 2타점 2루타를 터트렸다. 5-3에서 서건창, 박병호의 적시타까지 이어지면서 점수 차가 더 벌어졌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