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PFA 올해의 선수 6인 후보 발표, 손흥민은 제외

유현태 기자 yht@spotvnews.co.kr 2019년 04월 20일 토요일
▲ 손흥민
[스포티비뉴스=유현태 기자] 잉글랜드 프로축구선수협회(PFA)가 선정하는 '올해의 선수' 후보 6인이 발표됐다. 기대를 모았던 손흥민의 이름은 빠졌다.

PFA는 20일(한국 시간) 올해의 선수 최종 후보 6인을 발표했다. 라힘 스털링, 베르나르두 실바, 세르히오 아구에로(이상 맨체스터 시티), 페어질 판 데이크, 사디오 마네(이상 리버풀), 에덴 아자르(첼시)가 이름을 올렸다.

손흥민은 후보에서 제외됐다. 지난해 11월 첼시전 득점을 시작으로 가파른 상승세를 탔던 손흥민은 PFA 올해의 선수 후보로 여러 차례 거론됐다.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 27경기 12골을 포함해 이번 시즌 42경기에 나서 20골을 기록했다. 도움도 10개나 기록했다. 토트넘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4강까지 올랐다. 다만 프리미어리그, FA컵, 리그컵에선 우승에 실패했다.

6명의 후보 가운데 맨시티가 3명, 리버풀이 2명 후보를 냈다. 이 두 팀은 이번 시즌 가장 돋보이는 경기력과 성적을 보인 팀이다. 아자르도 기록에선 손흥민보다 앞선다. 프리미어리그 33경기에 나서 16골과 12도움을 기록했다. 첼시의 부진 속에 팀을 홀로 이끌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