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움 투수 제이크 브리검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대전, 고유라 기자] 키움 히어로즈 우완투수 제이크 브리검이 허벅지 부상으로 투구 중 교체됐다.

브리검은 15일 대전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CAR KBO리그' 한화 이글스전에서 5이닝 6피안타 3탈삼진 무4사구 3실점을 기록했다. 브리검은 부상으로 교체됐지만 시즌 3승 요건을 갖췄다.

1-0으로 앞선 1회 삼자범퇴를 기록한 브리검은 2회 선두타자 김태균에게 좌중간 안타를 맞은 뒤 폭투를 허용해 무사 2루에 몰렸지만 이후 세 타자를 범타로 돌려세우며 실점 없이 이닝을 마쳤다.

브리검은 3회 집중타를 맞았다. 1사 후 양성우에게 중전안타를 내줬고 2사 1루에서 오선진의 우익선상 2루타로 2사 2,3루가 된 뒤 호잉에게 2타점 적시타를 허용했다.

브리검은 3-2로 재역전한 4회 선두타자 이성열에게 안타를 맞았다. 최진행을 삼진으로 돌려세웠으나 이성열의 도루로 1사 2루 위기. 브리검은 김회성에게 좌전 적시타를 맞았고 경기는 3-3 동점이 됐다. 브리검은 최재훈을 병살타로 돌려세웠다.

5회 삼자범퇴를 기록한 브리검은 4-3으로 앞선 6회 선두타자 호잉을 상대하던 중 볼 1개를 던진 뒤 마운드를 내려갔다. 키움 관계자는 "브리검은 왼쪽 햄스트링 통증을 느껴 보호 차원에서 교체됐다"고 설명했다. 투구수는 70개(스트라이크 47개+볼 23개)였다.

스포티비뉴스=대전, 고유라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