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대한체육회, 스포츠인권교육 전문강사 선발·교육 워크숍 개최

정형근 기자 jhg@spotvnews.co.kr 2019년 05월 16일 목요일
▲ 대한체육회가 '2019 찾아가는 스포츠인권교육 전문강사 선발 및 교육 워크숍'을 개최했다.
[스포티비뉴스=정형근 기자]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2019 찾아가는 스포츠인권교육 전문강사 선발 및 교육 워크숍'을 개최했다.

올해 스포츠인권교육 전문강사 모집에는 160여 명이 지원했다. 대한체육회는 1차 서류 전형을 통해 지원자들의 경력과 활동계획 등을 평가하여 이번 워크숍에 참가할 80명을 선발했다.

예비 스포츠인권 전문강사들은 워크숍에서 스포츠인권교육 표준교안 및 대상별 교육, 인권의 중요성, 스포츠인권과 법 등 다양한 인권 주제의 강연을 이수했다. 전문강사의 역할 및 기대, 활동방향 등에 대해서 토론하는 시간도 가졌다. 

교육 이후 참가자들은 개인별 약 10분씩 시연 평가를 받았다. 대한체육회는 참가자들의 시연 평가, 교육 참석률, 그룹토론 평가 결과 등을 토대로 70여 명을 전문강사로 최종 위촉하여 6월부터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전문강사들은 거주 지역의 학교운동부, 운동부 팀, 체육 연수기관 등에 파견되어 활동하게 된다.

한편, 대한체육회는 상시 교육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스포츠인권교육 전문강사 전문성을 확보해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