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 선수들이 22일 잠실 두산전을 승리한 뒤 하이파이브를 나누고 있다.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정철우 기자]SK가 LG를 이틀 연속 잡으며 3연패 후 2연승을 달렸다.

SK는 22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LG와 경기에서 선발 산체스의 역투(6이닝 무실점)와 로맥, 고종욱의 적시타를 묶어 2-0으로 이겼다. 3연패의 안 좋은 흐름을 끊고 연승 분위기를 타는 계기가 마련됐다.

두 팀 모두 찬스는 많지 않았다. 다만 그 찬스에서 어느 정도 집중력을 보이느냐에 따라 승패가 갈렸다.

선취점은 이날도 SK가 올렸다.

SK는 1회 2사 만루 찬스를 놓쳤지만 두 번 실수는 하지 않았다. 전날에 이어 이날도 선취점이 LG의 실책에서 출발했다.

0-0이던 3회 1사 후 고종욱의 평범한 땅볼을 LG 1루수 조셉이 뒤로 흘리며 출루를 허용했다. 이어 고종욱의 도루로 2사 2루.

이때 SK는 4번 타자 로맥이 중견수 앞으로 적시타를 날렸다. 바로 스타트를 끊은 2루 주자 고종욱은 여유 있게 홈을 밟았고 로맥은 공이 뒤로 빠지는 사이 3루까지 내달렸다.

SK로서는 아쉬움이 남았다면 3루까지 진루한 로맥을 불러들이지 못하고 이닝이 끝난 점이었다.

이후 추가점이 계속 나오지 않았다. 산발 안타가 나오기는 했지만 점수까지 이어지지는 않았다.

추가점이 난 것은 7회였다. 2아웃이 되며 분위기가 마무리되는 듯했던 순간, 1번 타자 노수광이 좌중간에 떨어지는 안타를 치며 기회를 만들었다.

다음 고종욱 타석에서 노수광이 도루에 성공하며 2사 2루. 여기에서 고종욱의 적시타가 나왔다.

빠른 타구이긴 했지만 2루수 정주현 정면으로 향했기에 막히는 듯 보였다. 하지만 공이 정주현 앞에서 조금 튀어 오르며 정주현을 비켜 갔다. 적시타가 되며 2점째 득점.

마운드에선 산체스가 빛났다. 산체스는 6이닝 동안 LG 타선을 산발 4안타로 묶으며 무실점으로 역투했다.

볼넷은 1개에 불과했지만 삼진은 7개나 잡아내는 위력적인 투구를 펼쳤다.

LG는 4회와 5회 1사 후 안타가 나오며 두 명의 주자가 출루했지만 홈까지 불러들이는 적시타는 끝내 나오지 않았다.

SK는 6회까지 2-0으로 승기를 잡자 7회부터는 서진용-김태훈-하재훈을 투입해 무실점으로 남은 이닝을 틀어막았다.

LG는 속절없이 4연패했다.

스포티비뉴스=잠실, 정철우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