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오지환(왼쪽)과 이천웅. ⓒ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부산, 신원철 기자] LG 외야수 이천웅이 5점 차 역전극의 주인공이 됐다. 5회 2점 홈런으로 추격의 서막을 알렸고, 8회에도 동점의 발판을 놓는 안타를 때렸다. 출루할 때마다 LG에 좋은 일이 생겼다. 

LG 트윈스는 25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CAR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경기에서 6-5로 이겼다. 선발 차우찬이 2회 대량실점해 초반부터 0-5로 주도권을 빼앗겼다. 4회까지 롯데 제이크 톰슨에게 안타 2개로 고전하기까지 했다. 그러나 이천웅의 맹활약으로 역전할 수 있었다. 

첫 두 타석은 결과가 좋지 않았다. 1회 첫 타석 초구 2루수 땅볼, 3회 두 번째 타석에서는 5구 만에 삼진으로 물러났다. LG는 그 사이 0-5로 끌려갔고, 타자들은 안타 2개와 4사구 3개에 그쳤다. 

LG는 5월 팀 OPS가 0.677에 그쳤고, 득점권 타율은 0.205로 심각한 상황이었다. 경기 초반이었지만 5점 리드가 커보일 수 밖에 없었다. 그러나 그대로 물러서지 않았다. 이천웅의 홈런에서 반전이 시작됐다. 

이천웅은 5회 2사 1루에서 톰슨의 볼 2개를 잘 골랐다. 유리한 볼카운트에서 3구 직구가 높게 들어오자 시원하게 방망이를 돌렸다. 타구는 약 120m를 날아 오른쪽 관중석에 떨어졌다. 추격을 시작하는 2점 홈런. 톰슨 상대 19이닝 연속 무득점 행진을 끝내는 홈런이었다. 

다음 타석에서도 집중력을 잃지 않았다.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박진형을 상대로 안타를 쳤다. LG는 2사 1루에서 김현수의 볼넷과 토미 조셉의 적시타로 1점을 추격한 뒤 계속된 2, 3루 상황에서 이형종의 2타점 적시타로 5-5 동점을 이뤘다. 

이천웅의 불 붙은 방망이를 롯데 벤치도 의식할 수 밖에 없었다. 9회초 1사 2, 3루에서 고의4구 지시가 나왔다. 

LG는 1사 만루에서 터진 채은성의 역전 적시타와 고우석의 1점 차 세이브로 역전승에 성공했다. 팀이 득점한 2회와 8회, 9회 모두 이천웅의 출루가 있었다. 이천웅은 경기를 마친 뒤 "전력분석팀과 지난 톰슨 상대 경기를 다시 보면서 준비를 많이 했다. 타석에 들어가기 전까지 모든 공을 유심히 지켜봤다"고 말했다. 

또 "홈런 타자가 아니라 출루에 더 집중했다. 홈런이 나왔는데 경기 분위기를 반전시키는 홈런이라 기분이 좋았다"고 얘기했다. 

스포티비뉴스=부산, 신원철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