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결승 골을 터뜨린 오세훈 ⓒ 연합뉴스
▲ 패스 하는 이강인 ⓒ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루블린(폴란드), 이종현 기자 / 임창만 영상 기자] 한국이 운명의 한일전에서 이겨 8강에 올랐다.

한국은 5일(한국 시간) 폴란드 루블린의 루블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16강 일본과 경기에서 오세훈의 결승 골로 1-0 승리를 거뒀다. 한국은 8강전에서 세네갈과 4강 티켓을 놓고 겨룬다.

한국은 아르헨티나전과 같은 3-5-2 진영으로 나섰다. 공격은 오세훈 이강인, 미드필드는 김정민, 정호진, 조영욱, 윙백에 최준, 황태현, 수비는 이재익, 김현우, 이지솔이 출전했다. 골문은 이광연이 지켰다.

일본은 4-4-2 진영으로 공격은 니시카와, 미야시로, 미드필드는 야마다, 사이토, 후지모토, 고케, 수비는 스즈키, 고바야시, 세코, 스기와라가 배치됐다. 골키퍼 장갑은 와카하라가 꼈다.

▲ 일본전에 나선 한국 베스트 11 ⓒ 연합뉴스
전반은 두 팀 모두 조심스럽게 경기를 운영했다. 공격적으로 라인을 올리지 않고 서로 틈을 노렸다.

기회는 일본이 먼저 잡았다. 전반 8분 골대 바로 앞에서 한 미야시로의 슈팅은 수비가 막았고, 전반 20분 스가와라의 중거리 슈팅은 골대 위로 넘어갔다.

한국은 전반 22분 이강인이 얻은 프리킥을 본인이 직접 처리했으나 골대 옆으로 살짝 벗어났다.

전반 40분에는 이강인이 니시카와의 태클에 쓰러졌으나 다시 일어나 뛰었다.

한국은 전반 44분 김정민이 기습적인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으나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한국은 후반 시작과 동시에 수비수 이지솔을 빼고 공격수 엄원상을 투입해 공격적으로 나섰다.

공격적으로 나서면서 한국이 경기를 주도했다. 후반 3분 엄원상이 페널티박스 안까지 돌파해 툭 올려놓은 공은 골키퍼에게 잡혔다.

▲ 슈팅을 시도하는 이강인 ⓒ 연합뉴스
▲ 득점 후 환호하는 오세훈 ⓒ 연합뉴스
후반 5분 일본은 미야시로의 슈팅을 이광연이 막았으나 고케가 다시 잡아 넣었다. VAR 판독 결과 오프사이드로 골은 취소됐다.

한국은 후반 18분 조영욱이 내준 공을 김정민이 중거리 슈팅으로 시도했으나 골대 위로 넘어갔고, 정정용 감독은 조영욱을 빼고 전세진을 투입했다.

후반 22분에는 이강인이 올린 공을 이재익이 헤더로 연결했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후반 28분 오세훈이 가슴으로 트래핑하고 돌면서 찬 슈팅은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위기도 있었다. 후반 32분 고바야시의 헤더는 골대 옆으로 살짝 벗어났고, 후반 33분 미야시로의 슈팅은 골대를 강타했다.

위기를 넘긴 한국은 천금같은 골을 터뜨렸다. 후반 39분 최준이 왼쪽에서 올린 크로스를 오세훈이 헤더로 골대 구석을 정확하게 꿰뚫었다.

한국은 남은 시간 김정민을 빼고 고재현을 투입해 안정적인 경기 운영으로 운명의 한일전에서 승리하며 8강에 진출했다.

스포티비뉴스=루블린(폴란드), 이종현 기자 / 임창만 영상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