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청담동, 박성윤 기자] KOVO 컵 우승팀 우리카드 한새 김상우 감독이 올 시즌 포부를 밝혔다.

김상우 감독은 6일 청담동 리베라호텔 베르사이유홀에서 열린 2015-2016시즌 NH농협 V리그 남자부 미디어데이에 참석해 올 시즌에 나서는 각오를 밝히고 외국인 선수 군다스에 대한 신뢰를 보였다.

지난해 팀이 어려웠다고 말하며 인터뷰를 시작한 김 감독은 "더 내려갈 곳이 없는 만큼 부담 없이 경기를 하겠다. 승패에서는 물러나지 않는 정신력을 선수들에게 기대하고 싶다"며 선수들에 대한 신뢰를 나타냈다. 

이어 "반드시 내년에는 앞자리에 앉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올 시즌 우승 후보를 묻는 말에 "모든 팀 전력 차가 6-4다. 그 정도는 언제든지 뒤집을 수 있다. KOVO컵에서 자신감을 회복했다. 독하게 달려들겠다. 그리고 우승 후보는 대한항공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라이벌을 묻는 말에는 "제가 감히 라이벌이라고 말할 수는 없을 것 같다. 동기이고 오래된 친구 김세진 감독이 저랑 얼굴 길이와 몸매가 비슷하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번 시즌 우리카드에 합류한 외국인 선수 군다스를 차로 표현해 달라는 질문에는 "타이탄 트럭이다"고 답하며 군다스에 대한 믿음을 보였다.

[영상] 김상우 감독 인터뷰 ⓒ 스포티비뉴스 송경택

[사진] 우리카드 김상우 감독 ⓒ 청담동, 스포티비뉴스 한희재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