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HE CJ CUP @ NINE BRIDGES 78명 출전 자격 인포그래픽 ⓒCJ그룹
[스포티비뉴스=정형근 기자] CJ그룹이 24일 'THE CJ CUP @ NINE BRIDGES (이하 THE CJ CUP)'에 출전하는 78명의 참가 자격을 공개했다.

국내 유일한 PGA 투어 정규대회인 'THE CJ CUP'은 지난 2년간 초대 챔피언 저스틴 토마스, 디펜딩 챔피언 브룩스 켑카 등 세계적인 선수뿐 아니라 김시우, 강성훈, 안병훈, 임성재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선수들이 대거 출전하며 골프 팬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특히 'Bridge to Realization'이라는 대회 모토에 걸맞게 많은 한국 선수들에게 출전 기회를 제공해 꿈의 무대로 가는 다리 역할을 하는데 충분했다는 평이다.

이러한 움직임에 발맞춰 CJ그룹은 새로운 아마추어 선발 규정을 선보여 ‘Bridge to Realization’의 실천을 한층 더 강화했다. 5월부터 9월까지 대한골프협회(KGA)가 주관하는 저명한 6개 아마추어 대회(베어크리배 / 호심배 / 드림파크배 / 송암배 / 매경솔라고배 / 허정구배 아마추어 골프 선수권대회)를 지정하고 각 대회 순위별로 대한골프협회의 규정에 따라 포인트를 부여, 6개 대회의 포인트 합계가 가장 높은 아마추어 선수 1명에게 'THE CJ CUP' 무대를 밟을 수 있는 기회를 주기로 했다.

CJ그룹 관계자는 “지난 2년간 특정 대회에서 우승한 선수에게 출전 자격이 주어졌으나, 시즌 내내 꾸준하고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는 선수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더 공정할 것으로 판단했다”면서 “골프 관계자 및 전문가들로부터 의견을 수렴하고 고민한 끝에 새롭게 선발 규정을 정한 만큼 아마추어 선수들이 9월까지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계속해서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페덱스컵 포인트 상위 60명에게 주어지는 출전 자격 외 KPGA 코리안 투어 '제62회 KPGA 선수권대회'와 '2019 제네시스 챔피언십' 우승자, 그리고 제네시스 포인트 상위 3명에게도 출전권이 부여되는 규정은 전년과 동일하게 유지된다. 또한 아시안투어 상금 순위 1위와 한국 선수 중 상금 순위 1위에게도 각각 출전 티켓이 주어지며, 세계 골프 랭킹(OWGR) 기준 한국 선수 상위 3명에게도 'THE CJ CUP'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3회째를 맞는 'THE CJ CUP'은 한국 선수들이 반드시 참가하고 싶은 대회로 자리매김했다. 이에 대해 CJ그룹 관계자는 “CJ그룹은 한국 선수들이 큰 무대를 경험하고 세계 무대 도전의 꿈을 이루어 나가는데 계속해서 응원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THE CJ CUP'은 오는 10월 17일(목)부터 나흘 간 제주에 위치한 클럽나인브릿지에서 개최되며, 오는 30일(일) 제62회 KPGA 선수권대회 우승자가 첫 번째 출전 선수로 확정된다.

스포티비뉴스=정형근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