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god→핑클…JTBC, '캠핑클럽'으로 1990년대 감성 자극 재도전

유지희 기자 tree@spotvnews.co.kr 2019년 06월 26일 수요일


▲ '같이 걸을까', '캠핑클럽' 포스터. 제공|JTBC

[스포티비뉴스=유지희 기자]JTBC가 1세대 아이돌 예능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의 감성을 불러일으킨다. 그룹 god를 내세운 '같이 걸을까'가 아쉬운 성적을 냈지만, 같은 시대를 호령했던 핑클로 시청자들의 감성 자극에 재도전한다.

오는 7월14일 첫 방송되는 JTBC 새 예능 프로그램 '캠핑클럽'은 그룹 핑클이 출연하는 리얼리티 예능으로 멤버 이효리, 옥주현, 이진, 성유리가 다시 모여 캠핑카를 타고 전국을 여행하는 과정을 담는다.

1998년 데뷔해 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귀엽고 청순한데다 성숙한 면모까지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한 핑클은 '1세대 아이돌'의 대표 주자. 2002년 4집 앨범 발매 후 개인 활동을 이어 온 핑클은 2005년 10월 디지털 싱글 'FINKL'를 끝으로 멤버들의 단체 활동은 보기 어려웠다. '캠핑클럽'은 멤버들이 함께 여행하는 모습뿐 아니라 데뷔 21주년 기념 무대에 설지를 결정해 호기심을 자극한다.

▲ '캠핑클럽' 티저 예고편. 제공|JTBC

'힐링'을 표방하며 여행을 콘셉트로 내세운 프로그램들의 홍수 속에서 JTBC는 '1세대 아이돌'을 소환해 차별점을 둔다. 지난해 10월 방송된 '같이 걸을까'는 '오랜 친구와 떠나는 트레킹 여행'이라는 기획 의도와 함께 god 멤버인 박준형, 윤계상, 데니안, 손호영, 김태우가 데뷔 20주년을 맞아 스페인 산티아고 순례길을 떠난 모습을 그려 내 호평을 이끌어 냈다. 하지만 방영 당시 1%대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아쉬운 성적표를 보였다. 

'캠핑클럽'은 '같이 걸을까'의 결을 이어 가며 핑클만의 스토리를 담을 것으로 보인다. 지난 24일 공개된 '캠핑클럽'의 2차 티저 영상은 멤버들이 각각의 방식대로 여행의 여유로움을 만끽하는 한편 즐거움을 나누는 장면이 담겨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린다. 방영 전부터 '핑클의 14년 만의 완전체'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JTBC의 시도가 시청률 성적으로 이어질지 주목된다.

스포티비뉴스=유지희 기자 tree@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