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맥과이어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척돔, 박성윤 기자] 삼성 라이온즈 외국인 선발투수 덱 맥과이어가 6이닝을 버티지 못하고 무너졌다.

맥과이어는 16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CAR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5⅓이닝 10피안타 4볼넷 2탈삼진 6실점을 기록하고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0-6으로 뒤진 삼성이 키움 리드를 빼앗지 못하면 맥과이어는 시즌 7패(4승)를 안는다.

1회말부터 맥과이어는 흔들렸다. 2사에 맥과이어는 제리 샌즈를 상대로 볼넷을 허용했다. 이어 박병호에게 중전 안타를 맞아 2사 1, 2루로 위기를 맞이했다. 맥과이어는 송성문을 만나 2루수 범타를 유도해 무실점으로 첫 이닝을 끝냈다.

그러나 2회말 바로 실점했다. 0-0 동점인 가운데 선두타자 박동원에게 중전 안타를 맞았다. 무사 1루에 임병욱에게 우익 선상으로 가는 안타를 맞았다. 외야수 박찬도 펜스 플레이가 지체됐고 1루 주자 박동원은 2, 3루를 돌아 홈을 밟았다. 이어 이지영이 1타점 중전 안타를 때려 맥과이어는 2실점 했다.

0-2로 뒤진 3회말 맥과이어는 키움 중심 타선을 상대했다. 선두 타자 샌즈를 삼진으로 막은 맥과이어는 박병호를 1루수 파울 플라이로 돌려세웠다. 맥과이어는 송성문에게 중전 안타를 내줬으나 박동원을 중견수 뜬공으로 막아 이닝을 끝냈다.

4회말 맥과이어는 세 타자만 상대했다. 선두 타자 임병욱에게 볼넷을 내줬으나 이지영을 상대로 유격수-2루수-1루수로 이어지는 병살타를 끌어냈다. 맥과이어는 김혜성을 상대로 2루수 땅볼을 유도해 아웃 카운트 3개를 만들었다. 

맥과이어는 5회말 1사에 김하성에게 중전 안타를 맞으며 다시 주자 출루를 허용했다. 그러나 샌즈를 상대로 2루수-유격수-1루수로 이어지는 병살타를 끌어내 다시 한 번 세 타자만으로 이닝을 마쳤다.

0-2가 유지되는 6회말 맥과이어는 마운드를 지켰다. 선두 타자 박병호에게 우중간을 가르는 2루타를 맞은 맥과이어는 송성문을 유격수 뜬공으로 처리해 한숨 돌렸다. 그러나 박동원에게 1타점 우전 안타를 허용했다.

맥과이어는 임병욱에게 우전 안타를 맞고 2루 도루까지 허용하며 1사 2, 3루 대량 실점 위기에 섰다. 삼성 내야는 전진수비를 펼쳤다. 맥과이어는 이지영에게 볼넷을 주고 1사 만루를 만들었다. 맥과이어는 김혜성을 상대로 1루수 쪽 바운드가 큰 타구를 끌어냈다. 그러나 바운드는 1루수 러프 키를 넘을 만큼 컸고 2타점 2루타가 됐다.

1사 2, 3루. 맥과이어는 마운드를 김윤수에게 넘겼다. 김윤수가 이정후에게 중견수 희생플라이를 내줬다. 이어 2사 2루에 김윤수가 김하성을 상대로 3루수 땅볼을 끌어내 맥과이어는 6실점으로 경기를 마쳤다.

스포티비뉴스 고척돔, 박성윤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