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선기 ⓒ한희재 기자
▲ 김선기(왼쪽) 장정석 감독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척돔, 박성윤 기자] 키움 히어로즈가 2연패에서 탈출했다.

키움은 16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CAR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경기에서 6-0으로 이겼다. 키움은 2연패에서 탈출하며 57승 39패를 기록해 승률을 0.593까지 끌어올렸다. 삼성은 3연패에 빠져 39승 52패를 기록했다.

키움 투수 김선기는 데뷔 첫 선발 등판에서 5이닝 2피안타 3탈삼진 무실점 완벽투를 펼치며 데뷔 첫 승리와 선발 승리를 동시에 챙겼다. 삼성 외국인 선발투수 덱 맥과이어는 5⅓이닝 10피안타 4볼넷 2탈삼진 6실점으로 무너지며 시즌 7패(3승)를 기록했다.

키움은 2회말 선취점을 뽑았다. 선두 타자 박동원이 중전 안타로 출루했다. 이어 임병욱이 우익 선상으로 구르는 타구를 날렸다. 삼성 우익수 박찬도 펜스 플레이가 미흡했고, 박동원은 득점, 임병욱은 3루까지 갔다. 기록은 1타점 3루타다. 이어 이지영이 1타점 우전 안타를 날려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 김혜성 ⓒ곽혜미 기자
2-0 키움 리드는 6회말 벌어졌다. 선두 타자 박병호가 우중간을 가르는 2루타를 쳤다. 송성문이 유격수 뜬공으로 물러난 가운데 박동원이 우전 안타를 때려 박병호를 홈으로 불렀다. 이어 임병욱 우전 안타와 도루로 1사 1, 2루가 됐고 이지영이 볼넷을 얻어 1사 만루 기회를 잡았다.

9번 타자 김혜성이 맥과이어를 상대로 1루수 쪽 큰 바운드 타구를 날렸다. 바운드는 높았고 1루수 러프 키를 넘어갔다. 2, 3루 주자가 바로 득점에 성공했고 김혜성이 2루를 밟아 5-0이 됐다. 맥과이어가 마운드에서 내려가고 김윤수가 구원 등판했다. 이정후가 바뀐 투수 김윤수를 상대로 중견수 뜬공을 만들어 6-0이 됐다.

키움은 6회초부터 불펜을 운영했다. 조상우가 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았다. 이어 이영준이 1이닝 무실점, 김성민이 1이닝 무실점을 기록했다. 이어 양현이 바통을 이어받아 9회초를 무실점으로 막으며 팀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스포티비뉴스 고척돔, 박성윤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